Quantcast

‘파리모터쇼’ 내달 4일 개막…현대자동차 고성능 ‘i30 패스트백 N’ 세계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파리 국제모터쇼’가 개막을 앞둔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 모델인 ‘i30 패스트백 N’을 세계 최초 공개한다.

세계 5대 모터쇼의 하나로 불리는 ‘파리 국제모터쇼’가 다음 달 4일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개막해 14일까지 11일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최근 미래차 기술 경쟁의 최전선이 자율주행과 커넥티드카 등 정보기술(IT) 영토로 이동하면서 전통적인 모터쇼의 위상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대규모 국제모터쇼는 여전히 막강한 영향력으로 전 세계인의 시선을 끈다. 

이번 파리모터쇼도 예외는 아니다.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업체부터 자동차부품업체까지 2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첨단 공학기술과 산업디자인의 결정체인 신차들의 향연을 펼쳐 보인다.

일반 관람객을 상대로 한 본 행사에 앞서 2∼3일에는 언론을 상대로 한 사전행사가 마련된다.

파리모터쇼는 독일에서 열리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와 번갈아 가며 2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다. 올해로 120주년째다.

유럽 대륙에서 행사가 열리는 만큼 유럽 완성차업체, 그중에서도 프랑스 기업들의 참여가 활발하다.

행사에는 프랑스 업체인 르노, 시트로엥, 푸조는 물론 벤츠, BMW, 아우디, 포르쉐, 재규어, 랜드로버, 람보르기니, 애스턴 마틴, 마세라티 등의 유럽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한다.

현대자동차 ‘i30 패스트백 N’ / 연합뉴스
현대자동차 ‘i30 패스트백 N’ / 연합뉴스

또 아시아 쪽에선 현대·기아자동차와 도요타, 렉서스, 인피니티, 스즈키, 이스즈 등의 브랜드가 부스를 마련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하지만 미국 완성차업체들과 폭스바겐은 참가하지 않는다. 유럽에서 사업을 철수한 제너럴 모터스(GM)나 포드, 크라이슬러가 모두 불참한다. 다만 전기차업체인 테슬라는 부스를 마련했다.

모터쇼의 꽃은 단연 신차다. 이번에 출격하는 신차들의 면면을 보면 여전히 그 중심에는 내연기관 세단이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유틸리티차(SUV)나 해치백 등 기능성을 강조한 모델이나 자동차 애호가의 로망으로 꼽히는 스포츠카, 미래 자동차인 하이브리드차, 전기차와 콘셉트카 등도 포진해 있다.

현대 자동차는 고성능 N 모델인 ‘i30 패스트백 N’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i30 N과 벨로스터 N에 이은 세 번째 N 모델 제품이다.

해치백인 i30 N보다 차체가 길고 낮아 더 역동적인 외관을 갖췄다.

현대차는 일반형과 N 모델의 중간쯤에 해당하는 i30 N라인도 선보인다. 이 모델에는 고성능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