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뢰더-김소연, 정치인과 통역사의 세기의 러브스토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정치인과 통역사의 러브 스토리가 결실을 맺는다.

게르하르트 슈뢰더(74) 전 독일 총리와 연인 김소연(48) 씨가 10월 5일 독일 수도 베를린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결혼식은 베를린의 유서 깊은 최고급 호텔 아들론에서 열린다.

슈뢰더 전 총리와 김소연 씨는 10월 28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축하연을 열 계획이다.

결혼식과 축하연은 독일 총리실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슈뢰더 전 총리와 김 씨는 독일과 한국을 오가며 신혼여행을 할 계획이다. 이들은 양국의 문화유산을 둘러볼 것으로 전해졌다.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州) 경제개발공사 한국대표부 대표인 김 씨는 슈뢰더 전 총리의 통역사 역할을 하면서 그와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슈뢰더 전 총리와 김 씨는 1월 한국에서 결혼 계획을 발표한 뒤 판문점을 찾아 남북 관계의 발전을 기원하기도 했다.

판문점을 방문한 슈뢰더 전 독일 총리와 김소연씨 [파주=연합뉴스]
판문점을 방문한 슈뢰더 전 독일 총리와 김소연씨 [파주=연합뉴스]

두 사람은 26살의 나이차도, 국적도 뛰어넘었다.

두 사람의 관계는 슈뢰더 전 총리의 네 번째 부인 도리스 슈뢰더 쾹프의 페이스북을 통해 알려졌다.  

지난 2015년부터 슈뢰더와 별거 중이던 도리스는 지난해 9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해 슈뢰더와 헤어졌다. 헤어진 이유 중 하나가 김 씨였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이와 관련 슈뢰더 전 총리는 "아내의 요청으로 소송이 이뤄졌다. 몇 년에 걸친 별거의 결과"라며 김씨와의 관계가 자신의 이혼 소송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강조했다. 

슈뢰더 전 총리는 "한국서 여생 절반을 보낼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말도 더 배우고 한국이라는 나라도 알아가겠다. 평범한 옆집 이웃 아저씨 같은 삶을 한국에서 살고자 한다"고 말했다. 

2017년 9월 12일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가 청와대를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글번역판 자서전을 선물했다. 왼쪽은 책을 번역한 연인 김소연 씨 / 뉴시스
2017년 9월 12일 게르하르트 슈뢰더 전 독일 총리가 청와대를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글번역판 자서전을 선물했다. 왼쪽은 책을 번역한 연인 김소연 씨 / 뉴시스

그는 한국과 인연이 깊다. '최오음(崔五音)'이라는 한글 이름도 있다. 2009년 모교 괴팅겐대 한국 동문회에 참석한 그에게 지어준 이름이다. 

오음(五音)은 하늘ㆍ땅ㆍ사람ㆍ우주ㆍ역사의 소리를 고루 들어 후대에 길이 남는 큰 사람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담았다. 성(姓)인 최는 슈뢰더 전 총리 이름과 비슷한 발음을 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5월 생일’ 스타 전광판 광고 서포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