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밤샘토론’ 강훈식 의원, “더불어민주당밖에 기댈 곳 없다는 추석 민심, 똑바로 해야 한다는 책임감 느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28일 JTBC ‘밤샘토론’에서는 ‘경제냐 안보냐, 추석 민심 사로잡은 이슈는?’을 주제로 방송했다.
먼저 추석 민심을 전한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평화로 경제를 견인하라는 주문이 있었다고 말했다. 비록 경제가 어렵지만 평화의 기운으로 다같이 잘 해 보자는 민심도 나왔다고 말했다.
강훈식 의원은 야당 의원들에게 외람되지만 더불어민주당밖에 기댈 곳 없다는 민심도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책임이 무겁다며 똑바로 하라는 민심의 메시지라고 받아들여 무거운 명절을 보냈다고도 말했다.

JTBC ‘밤샘토론’ 방송 캡처
JTBC ‘밤샘토론’ 방송 캡처

강훈식 의원은 이번 3차 남북정상회담이 쇼가 아니냐는 자칭 보수 야당의 주장에 대해 민족적인 문제로 나아가서 거시적 시각으로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폭스와의 인터뷰를 상기시키며 과거 반복됐던 북한의 신뢰 문제를 해결하려는 문재인 대통령의 노력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을 신뢰할 수 있느냐는 폭스 기자의 질문에 남북 정상과 트럼프 대통령과의 협의를 언급하며 신뢰가 구축된 상황을 설명한 바 있다.
강훈식 의원은 또한 이러한 신뢰 과정이 있어야만 유엔 제재를 풀 수 있다고 설명하며 남북 경협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JTBC ‘밤샘토론’은 격주 금요일 밤 12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