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창궐’ 화려한 액션과 흡인력 있는 스토리…신선한 블록버스터의 탄생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영화 ‘창궐’이 화려한 액션과 흡인력 있는 이야기로 관객들을 만난다.

28일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영화 ‘창궐’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성훈 감독과 배우 현빈, 장동건, 조우진, 정만식, 이선빈, 김의성, 조달환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영화 ‘창궐’은 야귀가 창궐한 세상에서 야귀떼를 소탕하려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김의성-조우진-현빈-장동건-이선빈-정만식-조달환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김의성-조우진-현빈-장동건-이선빈-정만식-조달환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현빈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현빈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현빈은 혼돈의 시대를 맞은 조선으로 돌아온 왕자 ‘이청’ 역을 맡아 다채로운 액션을 보여주며 극을 이끌어나간다.

화려한 액션 연기에 편안한 매력까지 더해 열연을 펼친 그는 영화 ‘공조’ 이후 또다시 김성훈 감독과 호흡을 맞추게 됐다. 이에 대해 그는 “같이 작업을 해봤기 때문에 더 편하게 했다”고 답했다.

이어 “전 작품 ‘공조’와는 모든 것이 달랐지만 제가 어떤 액션을 보여줄지 감독님이 이미 알고 계셨다. 이번에는 더 깊고 세게, 다르게 만들어 나가자는 공통 목표를 갖고 임했다”라며 감독에 대한 믿음을 표했다.

‘협상’에 이어 ‘창궐’까지 두 작품을 연이어 관객들에게 선보이게 된 그는 “결과를 떠나 다양한 소재와 이야기로 관객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이 기쁘고 영광이다. 열심히 촬영한 이번 작품이 많은 분들께 닿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액션 연기에 대해서는 “무술 팀과 감독님이 멋지게 이미 만들어주셨다. 저는 따라가기만 하면 됐다”며 “다른 분들이 저보다 훨씬 연습을 많이 하셨더라. 그걸 보며 자극을 받아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다”고 감사함을 드러냈다.

장동건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장동건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장동건은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절대악 ‘김자준’으로 분해 현빈과 대립하는 악역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했다.

절친 사이로 알려진 현빈과 스크린에서 처음 만난 소감을 묻자 그는 “제가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된 큰 이유이기도 했다”며 남다른 친분을 드러냈다.

현빈과의 호흡에 대해 그는 “작품 말고는 거의 모든 것을 같이 한 사이인데 작품만 못해봤다. 현장에서 즐겁고 편하게 연기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전했다.

그는 오랜만에 사극으로 돌아온 소감으로 “사극은 데뷔 초에 드라마에서 해보고 이번이 두 번째인데 작품을 선택하고 나서도 고민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제가 한복을 입으면 외국인이 한복을 입은 것처럼 이질적인 느낌이 난다고 하더라. 그래서 굉장히 걱정을 했다. 그런데 분장을 다 하고 보니 제가 봐도 어울리더라. 나이가 드니까 이제 한복도 잘 어울리는 것 같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자신이 연기한 ‘김자준’ 역할에 대해서는 “처음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스토리나 설정, 그 안의 게임 같은 세계관이 흥미롭게 다가왔다”며 “나름의 정치적 신념과 철학을 가진 사람이 개인의 욕망으로 변질돼간다고 생각하며 연기했다”고 해석의 지점을 밝혔다.

악역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는지 물으니 “배우가 악역을 할 때의 매력은 평소에 잘 드러내지 않는 느낌을 연기로 표현해볼 수 있다는 점이다.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느낀다”고 캐릭터에 애정을 표했다.

이선빈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이선빈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매 작품마다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준 이선빈은 활을 무기로 싸우는 ‘덕희’ 역을 맡았다.

‘창궐’로 멋지게 스크린에 데뷔한 그는 “그저 감사하다. 배우에게는 어떤 아군을 만나는지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모든 분들이 저를 도와주셨다. 저에게는 항상 감사한 작품이다”며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이청’의 충신 ‘학수’ 역으로 극에 유머를 더한 정만식 또한 “활은 통과 함께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불편한 부분이 많았을 텐데 자연스럽게 연기를 잘 하더라. 정말 노력을 많이 했다”며 이선빈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강철비’에서 멋진 액션과 섬세한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긴 조우진은 이번 영화에서 최고의 무관으로 변신했다.

그는 ‘창궐’의 액션에 대해 “사람도 귀신도 아닌 존재와 싸워야 하는 상황이었다. 내 목숨과 주위 사람들의 목숨을 살리면서도 상대의 숨통을 끊어놓는 액션을 보여줘야 했다”며 “많은 힘이 들어가지 않으면서도 무게감이 느껴지는 액션이 차별점”이라고 밝혔다.

승려 ‘대길’ 역을 맡은 조달환도 창을 이용한 액션을 선보이며 자연스럽게 극에 녹아들었다.

두세 달 동안 액션을 연습했다는 그는 “무술 감독님과 열심히 노력했다. 화면에 많이 담기지는 않은 것 같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또 그는 “머리카락이 없으니 몸이 얼더라. 핫팩을 붙여놓고 살았다. 스님들의 고충을 알겠더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에 이어 ‘창궐’에서도 악역으로 분한 김의성은 자신이 맡은 미치광이 왕 ‘이조’를 “살아온 세월만큼 겹이 여러 개 쌓인 복잡한 인물”이라고 정의했다.

그는 “고전 연극인 ‘리어 왕’에서 ‘리어 왕’ 캐릭터 같은 모습을 표현해보고 싶었다. 단순한 인물처럼 보일까 봐 고민을 많이 했다”고 토로하며 재치 있는 ‘관객 수 공약’까지 걸어 현장 분위기를 훈훈하게 했다.

김성훈 감독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김성훈 감독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영화 ‘창궐’은 ‘마이 리틀 히어로’, ‘공조’를 연출한 김성훈 감독의 세 번째 장편 영화다.

김성훈 감독은 야귀라는 생소한 소재를 두고 “좀비나 흡혈귀와 다르게 밤에만 활동을 하고 소리에 민감하다. 물렸을 때 변이되는 부분에서 개인차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완벽히 새로울 수는 없지만 저희가 만들어 낸 새로운 크리처다. 신선할 수밖에 없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기존의 것들을 차용하게 되면 관객들이 믿기 힘들 것이라 생각했다. 조선 시대에 어울리는, 관객들이 믿을 수 있는 크리처를 만들고자 했다”고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이유에 대해 털어놨다.

또 김성훈 감독은 ’김성훈 표 액션’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는 상황에서 ‘창궐’의 액션을 완성하기 위해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이미 준비된듯한 액션은 아예 빼자고 얘기했다”고 운을 뗀 그는 “생존을 위한 느낌을 살리고자 했다. 혼란스러운 시대가 시작되면서 들고 다니던 것들을 무기로 활용하는 느낌이 있을 거라 생각했다. 조선의 날카로움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전작 ‘공조’에 이어 1년 반 만에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게 된 김성훈 감독은 “긴 시간을 통과하면서 재미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 노력들이 하나하나 담겼다고 생각한다. 기대하셔도 좋다”며 작품에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탄탄한 스토리와 탁월한 연출력으로 무장한 영화 ‘창궐’은 10월 25일 극장에서 개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