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육군, ‘드론봇 전투단’ 창설…지상정보단 예하 편성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28일 육군은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제3야전군사령부에서 드론봇 전투단이 예하로 편성된 지상정보단 부대 창설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상정보단은 드론봇 전투단, 운영분석대대, 대정보대대 등으로 구성됐다. 초대 드론봇 전투단장에는 김영균 대령(학군 32기)이 임명됐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은 부대 창설 축전을 통해 “급변하는 전략환경 속에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뒷받침하는 지상군의 역할과 임무는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며 “드론봇 전투체계로 무장한 지상정보단을 4차 산업혁명기술을 기반으로 현존 및 미래의 불특정 복합 위협에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부대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드론봇 전투단은 효율적인 미래전 수행을 위한 정찰드론, 무장드론, 전자전드론, 정찰 및 다목적 로봇 등으로 구성됐다.

초대 단장인 김영균 대령은 “육군의 꿈이자 미래인 드론봇 전투단을 처음 지휘하는 만큼 미래 첨단육군 육성을 위한 전투체계 플랫폼으로 기반을 다지고 첨단 전력을 운용하는 전사를 양성함으로써 평화구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