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생 구하려던 12세 소년, 화재로 사망…‘소방관 도착했을 때 이미 숨진 상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12세 소년이 동생들을 구하려 불길 속으로 몸을 던졌다가 숨을 거뒀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동생을 위해 자기 목숨을 희생한 형 에이드리안 크로스의 사연을 전했다.

23일 10시경 미국 위스콘신주의 밀워키(Milwaukee)에 있는 한 가정집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1층 계단에서 시작한 화재는 곧 2층으로 번졌고 사건 당시 해당 가정집에 살던 12세 소년 에이드리안은 할머니와 함께 집 밖으로 피신했다.

에이드리안은 집 밖에 두 남동생이 없다는 것을 알고 “동생들을 구출해야한다”고 말하며 불길이 뒤덮인 가옥 안으로 뛰어들었다.

사건 장소에 함께 있던 할머니가 만류했으나 빠르게 그를 막을 수는 없었다.

Facebook ‘June Cross’
Facebook ‘June Cross’

밀워키 지역 소방서장에 따르면 화재 전화가 걸려오고 채 3분이 되지 않아 소방관들이 화재 현장에 도달했다.

하지만 당시 에이드리안이 있었던 건물 2층은 화마에 휩싸여 있었기 때문에 소방관들은 더 이상의 접근이 불가능했다.

불길이 다소 가라앉은 후 2층으로 달려간 소방관들 이미 숨진 에이드리안의 사체를 발견했다.

당시 에이드리안의 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모두 집 밖으로 피신한 상태였다고 알려졌다.

Facebook ‘June Cross’
Facebook ‘June Cross’

이번 화재 현장에서는 성인 6명과 아이 4명이 구조되었고 유일한 희생자는 에이드리안이었다.

에이드리안의 할머니는 SNS에 “동생들을 구하기 위해 에이드리안이 용감하게 불 속으로 뛰어들었다. 마음이 아프지만 하느님이 착한 에이드리안을 보살필 것”이라고 전해 안타까움을 샀다.

한편, 소방당국은 “건물 내에 화재 경보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던 것이 화재가 커진 이유”라고 설명하며 각 가정의 화재경보기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