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미쓰백’ 이지원 감독, 드라마 ‘마더’와 차별점?…“캐릭터에 중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미쓰백’ 이지원 감독이 드라마 ‘마더’와 차별점을 밝혔다. 

27일 오후 용산CGV에서 영화 ‘미쓰백’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한지민, 이희준, 김시아, 이지원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미쓰백’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 지은을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지원 감독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이지원 감독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메가폰을 잡은 이지원 감독은 “영화 첫 공개인데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감사하다. 저도 옆집 아이가 고통 받는다는 것을 알기 전에는 아동학대 관련 기사들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런데 알고 나니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지금도 어디선가 지은이 같은 아이들이 고통받고 있을 것이다. 지금이라도 지은이와 같은 아이들이 발견돼 손을 잡아주고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미쓰백’은 같은 아동학대 소재를 다룬 tvN 드라마 ‘마더’와는 어떤 차별점을 뒀을까. 

이에 이 감독은 “영화 기획 단계에서 드라마 ‘마더’가 제작된다는 소식을 듣고 작품을 덮어야 되나 고민했었다. 하지만 이 사건을 모티브를 삼은 제 옆집에 살던 아이의 손을 잡아주지 못했던 기억들과 시나리오에 도움을 주셨던 아동보호센터 직원분들의 바람들 때문에 영화를 포기하지 않고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당시 솔직한 심정을 털어놨다.

한지민-김시아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한지민-김시아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또한 “드라마와 유사성 탈피하기 위해서 상아 캐릭터를 중점적으로 고민했다. ‘마더’ 뿐만 아니라 아동학대를 다룬 드라마나 영화에서 소극적인 움직임을 보였다면 상아라는 캐릭터를 통해서 아동학대 부모를 응징하고 아이를 데리고 세상을 탈피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든지 실천력, 카타르시스적인 면에서 차별을 두려고 했다”며 영화의 차별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 감독은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현실감을 잘 표현하고 관객 여러분들에게도 어디선가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는 경각심을 주는 것이 목적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때문에 미술, 디렉션에 있어서 실제처럼 보이려고 노력했고 김시아 배우에게도 어려운 장면을 찍은 뒤,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병원이나 상담을 주기적으로 찾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미쓰백‘은 오는 10월 1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