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최현석, 대하스튜 레시피 공개 ··· 여심저격 맛에 김수미 “알러뷰” 오감만족 요리 만드는 법은?

  • 강지연 기자
  • 승인 2018.09.26 23: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지연 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최현석 셰프가 대하스튜를 만들었다.

 

 

2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최현석 셰프가 대하스튜를 만들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최현석 셰프가 만들 대하스튜의 부제목은 ‘수미야 한눈 팔지마’였다. 최현석 셰프는 대하스튜를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대하를 손질했다. 최현석 셰프는 대하를 손질하면서 껍질을 깐 대하 등에 칼집을 내서 내장을 빼내라고 말했다. 이유는 내장의 식감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팬 2개를 동시에 달궜다. 그 다음에는 통마늘 2개와 홍피망을 얇게 썰어서 기름을 두른 팬에 홍피망과 마늘, 그리고 소금을 조금 넣어서 볶았다.

 

 

대하는 몸통에만 밀가루를 묻혀서 남아 있는 다른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굽는다. 최현석 셰프는 대하를 한 번씩 뒤집어주면서 굽다가 화이트와인을 조금 부었다. 구운 대하에 홍피망, 마늘을 넣고 토마토소스를 넣고 얼마 간 더 볶는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물과 버터를 조금 넣고 더 끓이면 완성된다. 최현석 셰프가 만든 대하스튜를 맛본 김수미는 최현석 셰프를 향해 정말 최고라고 극찬했다. 너무 맛있는 나머지 알러뷰라고 말하며 느닷없는 사랑고백을 하기도 했다.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tvN에서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