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스타그램 창업자들, 페이스북 CEO 저커버그와 ‘의견 충돌’…결국 회사 떠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세계에서 10억명 넘는 사람들이 쓰는 사진 공유 앱 인스타그램의 공동 창업자들이 인수업체인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와의 충돌로 회사를 떠난다.

블룸버그통신은 2010년 인스타그램을 함께 창업한 케빈 시스트롬 최고경영자(CEO)와 마이크 크리거 최고기술책임자가 회사의 운영 방향을 놓고 저커버그와 충돌한 것이 사임 이유라고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4일(현지시간) 전했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가 3천만명이었던 2012년 페이스북에 10억달러(약 1조1천200억원)에 인수됐다.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의 가장 성공적인 인수 사례로 꼽힌다.

시스트롬은 이날 뉴욕타임스(NYT)의 최초 보도 후 블로그에서 “쉬면서 호기심과 창의력을 다시 탐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페이스북이 사생활 보호와 가짜 뉴스, 선거 개입 등 잇따른 스캔들에 시달리는 한편 이용자 증가세도 꺾인 데 비해 인스타그램은 동영상과 스토리(Stories), TV 서비스 등의 기능을 계속 추가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한국에서도 가장 급성장하는 소셜미디어로 이용자가 1천만명이 넘는다.

시스트롬과 크리거의 은퇴로 인스타그램의 미래는 불투명하게 됐다는 전망도 나온다.

이 회사를 누가 이끌지 알 수 없으며, 후임자가 인스타그램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도 불확실하다고 NYT는 내다봤다.

페이스북이 인수한 메시지 앱 왓츠앱의 창업자들인 브라이언 액턴과 얀 쿰도 저커버그와 사용자 정보 보호 등에 대한 의견 충돌을 빚은 뒤 지난 4월 회사를 떠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