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콘 비아이-준회, ‘이별길’ 2차 티저 공개 “가장 벅차게 슬픈 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아이콘이 진환, 동혁에 이어 비아이와 준회의 ‘이별길’ 티저를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후 4시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 ‘이별길(GOODBYE ROAD)’ 내레이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앞서 영화 속 한장면처럼 ‘이별길’ 가사를 처음 공개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이번에는 비아이, 준회의 내레이션을 앞세웠다. 

비아이는 부둣가를 거닐면서 “지나간 기억 속에 산다는 건 그 얼마나 무기력한 외로움일까”라고 담담하게 말했고, 준회는 “너무 쉽게 또 한 사람과 남이 되었다. 고작 이별하기 위해 널 사랑한 건 아닌데”고 차분한 목소리로 ‘이별길’ 가사를 직접 전했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길에 대한 노래다. 오케스트라 세션과 어쿠스틱 기타의 절묘한 조화가 쓸쓸한 가을 감성을 표현하고, 애절한 현악기와 대비되는 비트감을 살렸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아이콘 티저 / 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 티저 / YG엔터테인먼트

‘이별길’은 올해 상반기 음원차트를 휩쓴 ‘사랑을 했다’와 마지막까지 타이틀 경쟁을 펼쳤던 노래다. 가을의 계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곡으로,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 

아이콘은 가을 분위기를 머금은 ‘이별길’을 통해 이별의 쓸쓸한 감정을 전할 예정이다.

‘이별길’을 작사·작곡한 비아이는 “가사가 서정적이고 분위기가 이전 타이틀곡과는 다르다. 그저 아이콘이 들려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노래를 들려주고 싶었다”며 “‘꽃길’이라는 단어의 반대말을 찾다가 ‘이별길’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고 밝혔다.

아이콘 티저 / 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 티저 / YG엔터테인먼트

이날 비아이와 함께 내레이션 영상의 주인공인 준회는 “‘이별길’은 이제껏 했던 노래 중 가장 벅차게 슬픈 노래”라고 곡을 설명했다.

오는 10월 1일 발매되는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에는 ‘이별길’ 뿐만 아니라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수록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