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잡채 레시피…‘양념장’이 요리 관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김수미표 잡채 레시피가 공개됐다.

최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잡채 레시피를 공개하는 김수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소개된 김수미표 잡채를 만들기 위해, 먼저 볼에 양조간장 1큰술, 설탕 2작은술, 다진 마늘 1/3큰술, 후추 조금을 넣고 섞은 뒤 잡채용 소고리를 재워둔다.

그 다음 양파 1/2개를 얇게 채 썰고 당근 1/3개를 6cm 길이로 채 썬다. 또 목이버섯 30g, 자루를 제거한 표고버섯 3개를 얇게 채 썰고 대파 1대를 6cm 길이로 채 썬다.

이후 냄비에 적정 분량의 물과 소금 1/2작은술을 넣고 끓여 시금치 밑동을 다듬고 약 10초간 데친 뒤 찬물에 10분간 담가둔다.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참물에 담가둔 시금치를 건져내 물기를 짠 뒤 소금 한 자밤, 다진 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그리고 물에 불린 당면 500g을 끓는 물에 약 3분간 삶아주고 체에 밭쳐 찬물로 헹군다.

재워둔 소고기는 약한 불로 달군 팬에 볶다가 건지고 고깃국물이 남아있는 팬에 채 썬 당근, 표고버섯, 목이버섯을 넣고 볶다가 들기름 1큰술을 넣고 채 썬 양파를 볶는다.

끝으로 들기름 1큰술을 넣은 뒤 약한 불에 당면을 볶는다. 여기에 만든 양념장을 골고루 뿌리면 된다.

양념장에는 양조간장 2.5큰술, 설탕 2작은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를 1/2큰술이 들어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