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영화 ‘암수살인’ 제작사 “피해자 유가족에 진심으로 사과…최선의 조치 취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21일 오전 뜨거운 감자로 부상한 영화 ‘암수살인’의 상영 금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제작사가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제작사 (주)필름295는 이날 오후 ”실화의 피해자 유가족 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라는 글로 시작하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이어 “잊혀가는 범죄들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수사 과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려는 취지에서 제작되었다”고 밝혔다.

끝으로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는 과정에서 이와 관련된 분들이 상처받으실 수 있다는 점을 세심하게 배려하지 못해 유가족의 동의를 구하는 과정에서 부족했던 부분이 있었다”며 “부족하게 느끼시는 부분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입장을 정리했다.

‘암수살인’ 포스터 / 네이버영화 제공
‘암수살인’ 포스터 / 네이버영화 제공

영화 ‘암수살인’은 김태균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김윤석과 주지훈이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10월 3일 개봉될 예정이다.

이하 제작사 공식입장 전문

영화 ‘암수살인’의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과 관련하여, 제작사는 영화가 모티브로 한 실화의 피해자 유가족 분들께 상처를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영화는 공식적 범죄통계에 집계되지 않은 채 잊혀가는 범죄들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수사 과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려는 취지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범죄실화극이라는 영화 장르의 특성상 ‘암수살인’은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었으며 암수범죄를 파헤치는 형사를 중심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정 피해자를 암시할 수 있는 부분은 관객들이 실제인 것처럼 오인하지 않도록 제작과정에서 제거하고 최대한 각색하였습니다.

다만,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는 과정에서 이와 관련된 분들이 상처 받으실 수 있다는 점을 세심하게 배려하지 못해 유가족의 동의를 구하는 과정에서 부족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부족하게 느끼시는 부분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늦었지만 제작사는 실제 피해자의 유가족 분들과 충분한 소통을 거치겠으며, 앞으로 마케팅 및 홍보 과정에서도 유가족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