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코(ZICO), 만찬장서 ‘아티스트’ 손 위로 호응 ‘놀라움’…“백두산 천지 보고 왔는게 믿기지 않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2018 남북정상회담 특별수행원으로 북한 평양에 다녀온 가수 지코(26)는 “지금도 백두산 천지를 보고 왔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코는 다른 특별수행원들과 함께 20일 오전 백두산에 오른 뒤 삼지연 공항에서 평양 순안공항으로 와 공군 1호기를 갈아타고 이날 저녁 서울에 도착했다.

지코는 도착 직후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백두산 가는 길에 제가 탄 차에 살짝 문제가 있어 다른 일행보다 늦게 올라갔는데, 천지가 너무 아름다워서 정말 넋을 놓고 봤다.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장관이었다. 사진도 파노라마로 찍어야 할 정도로, 눈에 다 안 담길 정도로 커서 360도 회전해야 풍광을 온전히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백두산에 올라도 날씨 때문에 온전히 그 그림을 보기 어렵다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시원하게 풍광이 들어왔다. 그게 너무 기뻤다”고 덧붙였다.

지코 / 연합뉴스
지코 / 연합뉴스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부인 리설주 여사에게 지코를 “이번 방북단에서 가장 핫한 사람입니다”라고 소개했다.

이에 지코는 “정말 그렇게 소개해주셨고, 가수 지코입니다. 반갑습니다”라고 인사했다고 웃었다.

만찬장 분위기를 전하며 지코는 ‘아티스트’를, 에일리는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알리는 김형석 작곡가의 피아노 연주에 맞춰 ‘아리랑’ 등을 불렀다.

지코는 “힙합이라서 걱정을 했지만 무색할 정도로 호응해주셨다”며 “보통 중간에 }풋 유어 핸즈 업’ 같은 영어 애드리브를 하는데 ‘손 위로’라고 바꿔서 하니 남북 참석자들이 손을 머리 위로 올려 주셨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