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문교사’ 버논·홍석‧루다, 과외 학생 전원 시험 통과…달라진 모습에 뿌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방문교사’를 통해 버논, 홍석, 루다에게 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이 시험에서 90점을 훌쩍 넘기며 각 선생님과의 만남을 계속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일 방송된 ‘방문교사’ 5회에서는 버논과 곽유민 학생이 두 번째 수업에 들어가기 앞서 지난 수업에서 배운 내용으로 시험을 치렀다. 빽빽하게 적힌 시험지를 받아 든 유민 학생은 긴장 속에 답을 적어 내려갔고 그 결과 커트라인인 90점을 훌쩍 넘기며 95점이라는 훌륭한 성적을 거뒀다.

최애 선생님과의 수업을 계속 할 수 있다는 기쁨에 주저 앉아 울먹이는 유민 학생에게 버논은 “공부를 너무 잘해왔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유민 학생의 아버지도 딸을 얼싸안고 뿌듯한 마음에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또 유민 학생은 부모님을 향한 마음을 담은 시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공부를 열심히 해 부모님께 효도하고픈 마음을 계절에 빗댄 감성적인 시는 버논 선생님을 비롯한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버논에게는 선생님을 생각하며 꽃말을 엮어 지은 시를 선물해 그를 감동시키기도 했다.

홍석에게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유지은 학생 역시 다음 수업을 이어가기 전 시험을 치러야 했다. 지은 학생은 꿈같았던 선생님과의 만남을 떠올리며 밤샘 공부도 불사했고 75개 단어의 한자, 병음, 성조까지 완벽히 맞춰야만 정답으로 인정되는 고난도 시험에서 96점을 기록하며 ‘하면 된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열심히 공부한 학생을 위해 홍석은 중국어 단어를 자주 보고 쉽게 배울 수 있게끔 자신의 사진을 활용한 단어카드를 만들어 선물했다. 지은 학생은 세상에 하나뿐인 홍석 표 단어카드를 받아 들고 감격, 더욱 열심히 공부할 것을 약속했다.

Mnet ‘방문교사’ 방송 캡처
Mnet ‘방문교사’ 방송 캡처

한편 마이크로닷은 누구보다 방문교사가 꼭 필요하다는 새로운 학생을 찾아 섬마을로 떠났다. 맑은 물에 둘러싸인 작은 섬 녹도에서 유일한 초등학생인 9살 류찬희 어린이는 교육 받을 기회가 적어 영어를 배워본 적이 없는 상황.

마이크로닷과 처음 마주한 찬희는 섬 밖에서 온 선생님이 마냥 신기한 듯 그의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까르르 웃으며 관심을 보였다. 마이크로닷은 영어가 낯선 찬희를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재미 있는 수업으로 관심을 끌고, 함께 바다로 나가 모래사장을 칠판 삼아 영어 이름 쓰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찬희도 그런 선생님을 곧잘 따르며 영어와 부쩍 친근해진 모습을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루다에게 수학을 배우고 있는 김민영 학생의 시험 성적이 공개됐다. 시험 내내 불안한 모습으로 모두를 조마조마하게 만든 민영 학생은 100점이라는 기적의 점수로 깜짝 반전을 선사했다.

수학을 포기했던 민영 학생의 달라진 모습에 어머니 눈에 감동의 눈물이 고이기도 했다. 루다와 민영 학생의 두 번째 수업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

Mnet ‘방문교사’는 스타 연예인이 일반 학생을 찾아가 과외 선생님이 되어 1:1로 공부를 가르치고 인생 선배로서 멘토도 되어주는 새로운 컨셉의 교육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