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흉부외과’ 고수-서지혜, 작품 선택 이유? “탄탄한 스토리와 쫀득한 캐릭터…매력적인 작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고수와 서지혜가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이하 ‘흉부외과’)’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20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양천구 목동 SBS홀에서 드라마 ‘흉부외과’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고수-서지혜-조영광 감독-김예원-엄기준 / SBS 제공 

이날 현장에는 고수, 엄기준, 서지혜, 김예원, 조영광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SBS ‘흉부외과’는 ‘두 개의 목숨 단 하나의 심장’, 딜레마 상황에 놓인 절박한 흉부외과 의사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2017년 히트작인 ‘피고인’의 조영광 감독과 최수진, 최창환 작가가 다시 뭉치면서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 

고수 / SBS 제공
고수 / SBS 제공

극 중 현대판 노예 중에 상노예, 태산병원 흉부외과 펠로우 박태수 역을 맡은 고수는 ‘흉부외과’에 처음 캐스팅 받았을 때 어땠냐는 질문을 받자 “제의를 받고 대본을 처음 읽었을 때 한 호흡에 읽었을 정도로 재밌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각 인물의 입장이 너무나 분명했고, 캐릭터가 쫀쫀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처음 대본을 받았던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흉부외과 심장 수술에 관해서 사실적이고 구체적인 묘사가 대본에 있어서 재미있게 읽고 참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처음으로 의학 드라마에 도전하는 만큼 준비해야할 부분도 많았을 터. 

고수는 “오랜만에 공부를 많이 했다. 흉부외과 의사가 볼수록 매력적이더라. 기본적인 인체 모형도를 사서 집에서 직접 맞춰보기도 하고, 실제 의사 선생님들의 말씀을 많이 들었다”고 박태수 캐릭터를 위해 노력한 점을 고백했다. 

서지혜 / SBS 제공
서지혜 / SBS 제공

이를 들은 서지혜는 “고수 오빠처럼 처음 대본 받았을 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며 “탄탄한 스토리에서 긴장감이 느껴져서 이 드라마를 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의학 드라마라는 장르에 매력을 느끼고 도전하고 싶었다고. 

그는 “어려우면서도 매력적인 캐릭터여서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 전 작품에서는 판타지스러운 역할을 하다 보니까 현실적인 인물을 하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다”면서 “그리고 ‘피고인’팀의 기대작이라는 얘기를 들어서 감독님을 믿고 선탰다”고 말했다. 

김예원과 엄기준 역시 탄탄한 스토리와 읽을 수록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대본을 중요 포인트로 꼽아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처럼 고수, 엄기준, 서지혜, 김예원 등 믿고 보는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캐스팅되면서 큰 기대를 받고 있는 SBS ‘흉부외과’의 첫 방송은 오는 27일 밤 10시부터 2부 연속으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