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삼성, 다음달 ‘갤럭시A7’ 출시…40만원대 후반~50만원대 초반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A7을 다음달 초부터 전세계 순차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갤럭시A7 후면에는 우선 사람의 시야각과 같은 화각 120도로 촬영할 수 있는 8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또 2천400만 화소 카메라와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를 적용해 인물 사진 촬영 시 배경을 흐리게 하는 ‘보케’(Bokeh) 효과를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쓸 수 있게 했다.

갤럭시A7은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하는 기술을 탑재했다.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하는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도 들어갔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전면 카메라도 종전보다 진일보했다.

2천4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디스플레이와 LED 광원을 활용해 더 밝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인물의 좌우, 전면에 조명효과를 주는 '프로 라이팅' 기능도 제공한다. 

이밖에 갤럭시A7은 18.5대 9 화면비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6.0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돌비 애트모스' 음향 기술을 지원한다.

지문인식센서는 스마트폰 측면에 배치했다. 얼굴인식, AI 비서 빅스비(빅스비 보이스 제외),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삼성 헬스’를 제공한다.

블루, 블랙, 골드, 핑크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0만원대 후반에서 50만원대 초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최근 중저가 스마트폰에 플래그십 모델보다 먼저 혁신기술을 넣는 것으로 중저가폰 전략을 바꿨다. 

다음달 11일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A 갤럭시 이벤트(A Galaxy Event)’를 개최하고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갤럭시A9프로로, 세계 최초로 제품 후면 카메라가 4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