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 에미상 레드카펫서 한복 입은 엄마와 등장한 한국계 배우…‘찬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미국 에미상 시상식 레드카펫에 한복이 등장해 세계의 이목을 모았다.

지난 17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미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제70회 에미상 시상식(Emmy Awards)이 열렸다.

에미상 시상식에 한국계 캐나다 배우 샌드라 오(Sandra Oh, 47)이 등장하자 주위에서 찬사와 탄성이 쏟아졌다.

그 이유는 바로 샌드라 오의 한국인 어머니 오영남씨였다.

오영남씨는 딸의 드레스 색깔에 맞춘 단아한 전통 한복을 입고 레드카펫에 나타났다.

Twitter ‘crlnrch’
Twitter ‘crlnrch’

워싱턴포스트 기자인 미셸 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한국인 어머니가 미국 시상식에서 한복을 입고 등장하리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며 “이 모든 장면을 사랑한다”고 전했다.

한국계 미국 TV 프로듀서인 앨버트 킴도 “에미 시상식에 한복이 등장했다. K팝은 잊어라, 이것(한복)이 바로 한국인이 왔다는 대표적인 신호”라고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샌드라 오는 BBC 아메리카 드라마 ‘킬링 이브‘(Killing Eve)로 에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이는 아시아계 여성 배우 최초로 에미상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것이다.

아쉽게도 여우주연상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크라운’에 돌아갔지만 이날 샌드라 오는 전통 한복을 입은 오영남씨와 함께 누구보다 큰 주목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