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불어민주당, 창당 63주년 기념식…“민주주의 지켜온 큰 기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창당 63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열었다.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이해찬 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윤호중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와 의원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기념사에서 “민주당은 이 나라 민주주의를 지켜온 아주 큰 기둥이었다”며 “어찌 보면 유일한 기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955년 어려운 시절 민주당을 창당해 여기까지 63년간 달려왔다”며 “김대중·노무현 대통령을 탄생시켰고, 작년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당선시켰다. 앞으로 10번은 더 (대통령을) 당선시켜야 하지 않겠냐”고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창당 63주년 기념식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창당 63주년 기념식 / 연합뉴스

민주당은 1955년 9월 18일 이승만 정권에 맞서 범야권이 총결집해 창당한 당시 ‘민주당’이 모태다.

민주당은 애초 ‘생일’인 18일에 기념식을 열려고 했으나 평양에서 열리는 제3차 남북정상회담(18∼20일) 일정을 고려해 일정을 하루 앞당겼다.

창당 63주년을 맞아 민주당 당대표 회의실 앞에는 당의 역사를 읽을 수 있는 사진전도 열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