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홍영표 원내대표, “종부세 세금폭탄 프레임 더 이상 먹히지 않아, 국민들의 학습효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7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출연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에서 대북 관련해서는 뭐든지 발목 잡겠다고 작정하고 나선 것 같다고 토로했다.
판문점 비준동의안 관련해서 원내대표가 되자마자 결의안을 추진했는데 마지막 순간에 김성태 원내대표가 북한을 자극하는 단어를 들고 와서 불발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세금 퍼주기라는 프레임에 관해서도 박근혜 정부 때의 통일 대박론으로 반박했다.
박근혜가 통일 대박론을 얘기했을 때 자칭 보수 언론에서는 통일 비용은 별 것 아니라고 하면서 지금은 세금 퍼주기 프레임을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철도, 도로와 북한 산림 문제 등이 해결되면 그에 따른 경제적 혜택은 말이 없다며 자칭 보수 언론들을 비판했다.
박근혜 통일 대박론이 나왔을 때 2천조의 편익이 생긴다는 통계가 나온 바 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3차 남북정상회담의 5당 대표 초청에 관해서도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말을 바꿨다고 주장했다.
8월 16일, 문재인 대통령이 5당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각 당 대표들에게 3차 남북정상회담에 같이 갈 것을 이미 제안했다는 것이 홍영표 원내대표의 주장이다.
당시 자리에도 있었던 홍영표 원내대표는 김성태 대표를 비롯해서 야당 대표와 만날 때마다 판문점 비준동의안을 처리하고 남북정상회담에 같이 가자는 말을 반복했다고 한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주장한 것처럼 청와대가 짧은 기간 안에 졸속으로 판단해서 제안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사실상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애초부터 갈 마음이 없었다고 주장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김성태 원내대표의 이런 행보가 당내에서는 지지를 받을지는 모르나 국가를 위해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는 또한 종부세가 세금폭탄이라는 프레임이 더 이상 먹히지 않는 것 같다며 국민들의 학습효과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