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평양 정상회담 앞둔 남측 선발대, 16일 새벽 평양으로 출발 “남북 뜻 모아 충실히 준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제3차 남북정상회담에 참가하는 남측 선발대가 16일 새벽 평양으로 떠났다.

선발대는 이날 새벽 청와대 연무관 앞에 집결해 인원 점검 및 일정 확인 등 사전준비 작업을 마치고 오전 5시 50분 북측을 향해 출발했다.

이후 6시 50분 경의선 출입사무소(CIQ)를 통과한 다음 육로를 통해 북한으로 들어가 오후에 평양에 도착할 예정이다.

선발대에는 단장인 서호 청와대 통일정책비서관과 권혁기 춘추관장을 비롯해 보도·의전·경호·생중계 기술 관계자들과 취재진 등을 포함해 100명 안팎의 인원이 포함됐다.

권혁기 춘추관장 / 연합뉴스 제공
권혁기 춘추관장 / 연합뉴스 제공

서 비서관은 청와대에서 출발 직전 기자들을 만나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 감사하다”고 각오를 밝혔다.

권 춘추관장은 “남과 북의 뜻을 모아 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서 비서관은 CIQ를 통과하기 전에도 국내 취재진에게 남북정상회담에 임하는 각오 등을 밝힐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