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핫펠트(HA:TFELT) 예은, 가수 한다고 했을 때 “호텔 엘리베이터 걸이 어울린다” 소리 들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핫펠트(HA:TFELT) 예은이 자신의 소신을 전했다.

15일 열린 ‘원더우먼페스티벌 2018’에서 핫펠트(HA:TFELT) 예은(이하 ‘핫펠트’)이 마이크를 잡고 여성들과 진솔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무대에서 핫펠트는 “오늘 내 이야기를 듣고 사람들이 욕하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제 이야기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많은 분이 공감해주실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라고 이야기하며 연습생에서 원더걸스의 예은이 되고, 현재의 핫펠트가 되기까지 성장하며 느꼈던 감정, 스쳐온 고민을 2040 여성들에게 공유했다.

이어 “고등학교 때 가수가 꿈이라는 제 말을 듣고, 담임선생님은 ‘너는 호텔 엘리베이터 걸이 딱 맞아’ 라고 말씀하시고, 한문 선생님은 ‘너 같이 가수 한다는 애들 다 밤업소에서 서빙하고있다’ 고 이야기하셨어요.”라고 말하며 당시 자신의 꿈에 대해 확신이 없어 반박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전하고, “ 지금은 제가 절 가장 잘 안다고 믿고, 제가 옳다고 생각하는 길을 가고 있어요” 라고 말하며 본인의 길을 묵묵히 걸어가겠다는 굳은 의지를 전하면서 관객들에게도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지 말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핫펠트로 활동명을 변경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사람들이 예은으로서 기대하는 밝고 에너지 넘치는 모습이 아닌, 저의 우울함이나 분노에 대한 감정을 드러낼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었어요.”라고 이야기하며 이어서 ‘Boys be ambitious, 소년들이여 야망을 가져라’의 문구를 언급하며 “여자들도 야망이 있죠? 다만 우리는 좀 더 고민하고 망설이게 되는 것 같아요. 사회에서 주어진 여성에 대한 시선, 기대가 야망이랑 부딪히게 되는 것 같아요.”라고 ‘Girls be louder’를 말하며 여성으로서 사회의 시선, 주변의 시선에 국한되지 않고 자신에 대한 확신을 당당하고 솔직하게 표현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강연에 이어 관객과의 Q&A 시간에는 “공부와 음악을 병행하고 싶은데 공부만 하길 바라는 주변 시선 때문에 위축돼요” 라는 질문에 “ 저도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해요. 해리포터에서 덤블도어가 ‘우리의 진정한 모습은 능력이 아니라 선택으로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라고 말했는데, 우리의 미래는 알 수 없어요. 자신이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세요” 라고 답하며 관객의 꿈을 응원했다.

마이크로임팩트 제공
마이크로임팩트 제공

한편, 핫펠트의 조언이 전해진 ‘원더우먼페스티벌2018’ 15일 ‘발칙하게 놀아보자’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핫펠트를 비롯해 최예근, 레오제이, 폴킴, 오영주, 헤이즈, 제아&치타, 정승환, 박나래, 홍지민, 배윤정, 에릭남, 박지윤, 송은이, 박지선, 선우정아 등 문화, 예술 분야의 유명인사들이 무대에 올라 여성들에게 자기다운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응원의 말을 전했다.

올해로 제7회를 맞이하는 원더우먼페스티벌은 토크, 뮤직, 힐링,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여성들을 응원하며 긍정적인 문화를 만드는 국내 최초 여성 페스티벌이다. 2040여성들의 롤모델과 이상형 그리고 공연팀으로 구성된 다양한 라인업과 함께, 여성들의 공감과 관심이 담겨있는 콘텐츠를 즐기며, 문화를 선도하고 자유로운 감성을 지닌 대한민국 여성들과 함께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