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리그1] 문선민-이동국, 토종 공격수 득점 경쟁 ‘눈길’…벤투 감독도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A매치 브레이크로 휴식기를 가진 K리그1이 15일 재개되는 가운데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과 이동국(전북 현대 모터스)의 득점 경쟁이 눈길을 끈다.

문선민은 현재 11골로 국내선수 중 득점 1위(전체 5위)를 기록 중이고, 이동국은 10골(전체 6위)로 2위를 달리고 있다.

두 선수는 포지션에도 차이가 존재하는데다, 걸어온 축구 인생이 완전히 다르다.

문선민 / 연합뉴스
문선민 / 연합뉴스

이동국은 각 연령대별 국가대표를 모두 거치며 ‘천재’ 수식어가 따라다녔고, 현재는 K리그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린다.

반면 문선민은 모 스포츠브랜드의 유망주 발굴 프로젝트서 살아남아 스웨덴에서 5시즌을 보내고 K리그로 돌아와 이름을 알렸다.

특히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엄청난 활동량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이동국 / 한국프로축구연맹, 연합뉴스
이동국 / 한국프로축구연맹, 연합뉴스

리그 득점왕 경쟁은 제리치(강원 FC)와 말컹(경남 FC)의 양강 구도로 좁혀진 상황이지만, 토종 득점 1위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문선민과 이동국의 발 끝에 시선이 집중된다.

15일 오후 4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인천과 수원의 경기에는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팀 감독이 직접 관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