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성동일의 불우했던 가정史 “사생아로 태어나…아버지 가정 돌보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성동일의 불우했던 어린시절이 공개됐다.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는 스타들의 눈물겨운 가족사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성동일의 가정사가 전해졌다.

성동일의 어린시절은 유난히 힘들었던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아버지는 가정을 돌보지 않았고, 성동일은 누나와 단 둘이 남의 집에서 살았다고 한다.

그는 10살 때까지 동네 어르신들이 지어준 이름으로 불렸고, 출생신고도 되어있지 않아 중학생이 되어서야 출생신고가 이루어졌다.

스포츠월드 최정아 기자는 “당시 성동일의 집은 경제적으로 어려웠던 것 뿐만이 아니다. 성동일이 10살 무렵 아버지와 어머니가 가정을 합쳤는데, 매일같이 폭력, 폭언, 방치가 이어졌다고 한다. 그 어린 나이에도 성동일의 꿈은 ‘이 집을 나가서 살거야’였다고 한다”고 말했다.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방송 캡처

과거 한 방송에서 성동일은 “아버지가 미워서 20년 간 얼굴도 보지않고 살았다.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고도 장례식장에 가지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성동일은 가족사를 밝히는데 거리낌이 없다. 더불어 자신의 삶이 너무나 힘들었기에, 아들·딸에게는 아낌없는 사랑을 주고싶다는 게 그의 꿈이다.

가장 행복했을 때가 언제냐는 질문에 성동일은 “사생아로 태어나 지금까지 아내와 결혼식도 못 올린 채 아이 셋을 낳았다. 아이들이 피자를 먹고 싶다고 할 때 가격 생각 안 하고, 먹으라고 할 때 행복하다”고 말했다고 한다.

사생아(私生兒)는 법률적으로 부부가 아닌 남녀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를 말한다. 혼인관계 외의 관계에서 출생한 아이를 뜻하는 ‘혼외자’와 비슷하다. 

성동일은 2003년 14세 연하 박경혜 씨와 결혼했다. 슬하에는 아들 성준, 딸 성빈, 딸 성율을 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