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정숙 여사, 천주교 서울 순례길 미사서 평양 방문에 대해 밝혀 “한반도의 평화가 곧 세계 평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대통령의 평양 방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3일 김정숙 여사는 이날 서울 명동대성당에서 열린 ‘천주교 서울 순례길 국제순례지 선포식 기념 아시아주교단과 함께하는 미사’에서 닷새 앞으로 다가온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 방문과 관련해 “한반도의 평화가 세계평화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자리에는 염수정 추기경 등 천주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남북평화의 기회는 옳은 일을 해서 흘리신 순교자의 피, 우리나라 전쟁의 상흔으로 인한 고통으로 하느님이 만들어주신 선물이 아닌가 늘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의 믿음과 저희 남편의 믿음에 여기 오신 주교님들의 도움을 주시는 기도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그 기도가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되고 평화를 줄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

김정숙 여사 / 연합뉴스
김정숙 여사 / 연합뉴스

그는 또 “순교자들의 희생을 기억하는 거룩한 순례길 앞에서 평화롭게 기도할 수 있는 일상이 기적처럼 느껴진다”라며 “천주교 서울 순례길은 신도들뿐만 아니라 경쟁과 속도의 시대를 살면서 지친 사람들에게 내면을 들여다보는 여정을 선물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뿐만 아니라 10월 중에 바티칸 교황청 방문을 계획 중인 사실을 밝히며 “한국 국민에게 따뜻한 위로를 주시고 한반도 평화를 기원해 주신 교황님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