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표절논란 전생검신 작가’ 구로수번, “‘군림천하’ 도용 사실이다”…‘용대운 작가에게 용서 구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전생검신’ 작가 구로수번의 사과문이 눈길을 끈다.
 
13일 ‘전생검신’ 작가 구로수번은 조아라 ‘전생검신’ 작품공지 페이지에 “[작가 사과문]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서 그는 ‘전생검신’ 표절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독자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했다.

조아라 홈페이지
조아라 홈페이지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안녕하십니까 <전생검신>을 쓰고 있는 구로수번이라고 합니다.
이번의 불미스러운 일에 대하여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이번에 일으킨 표절사태에 대하여 독자분들께 확실한 해명과 사과를 드려야 한다고 생각하여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표절의 건에 대해서는 <전생검신>의 15화에서 용대운 작가님의 <군림천하> 대목을 도용한 게 사실임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작가로서 해서는 안될 일을 했으며 모든 분들께 피해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피해를 입은 당사자이신 용대운 작가님께 용서를 구했습니다.
 
또한 그 외의 도용 논란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다수의 저작물과 번역물에서 무단으로 인용을 하여 연재작품에 실었으며 이 때문에 피해를 입으신 당사자/출판사분들께 연락을 드려 용서를 구했습니다. 현재도 계속 확인중이며 확인되는대로 연락을 하고 있습니다. 나무위키에서 복사 붙여넣기를 한 대목이 있는 것은 사실이며, 이 사안에 대해서 한국 저작권법위원회의 방침에 따라 결정을 할 예정입니다.
 
어떻게 변명을 하더라도 이미 표절을 해버린 이상 독자분들께 용서받을 수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확실한 사과와 피해자분들에 대한 최대한의 배상입니다. 그리고 이런 짓을 저질렀으니 더 이상 독자들에게 신뢰를 구할 수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저작권법에 따라 직접 지적재산권자인 용대운 작가님께 용서를 구하고 해당단락을 수정조치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에 인용했던 부분을 표기했으며 이후 내용에서도 만일 사용하게 될 경우 인용문을 반드시 표기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무릎꿇어 사죄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제 작품을 믿고 따라와주신 독자분들을 배신한 행위를 저질렀으니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제게 이제 남은 것은 책임을 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저의 저작권법 의식이 미비했으며 프로의 자격이 없었음에도, 이미 써놓은 <전생검신>의 결말을 짓는 것 또한 저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모한 욕심이며 회개의 가능성이 없는 어리석은 짓으로 보일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독자분들께서 저의 도용행위를 용서해주심이 아니라, 마지막까지 이 글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는 유예를 주셨으면 합니다. 그 유예를 주실 수만 있다면 최선을 다하여 빠른 시일내에 완결성있는 결말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저지른 모든 잘못을 반성하고 후회하며 살아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저로 인해 피해를 입은 용대운 작가님과 모든 저작권자분들께 평생 동안 후회하며 반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절 믿어 와주신 독자님들께도 배신을 했으니 이 죄를 계속 뉘우치겠습니다. 

루트미디어의 입장표명은 9/14에 공지로 업로드 될 것입니다.

 

구로수번은 ‘전생검신’ 표절 이슈로 논란이 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