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탁구공’ 김상호 PD, “원작 웹툰과 다른 점? 살인사건 추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김상호PD가 원작과 드라마의 차이점을 이야기했다.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에서 드라마페스타 ‘탁구공’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김상호 PD, 유재명, 지수가 참석했다. 

김상호PD는 원작과 드라마의 차이에 대해 “원작과의 차이점이라기보다는 원작이 매우 짧다. 방송으로 하려 할 때, 이 이야기를 두시간 동안 어떻게 풀어갈 수 있을까 싶었다. 그래서 흥미로움을 위해 살인사건을 추가했다. 득환과 얽혀있는 부분에 심리적 압박을 가하는 부분을 추가했다. 사랑 이야기뿐만 아니라 사건을 추적하는 것도 해서 극을 풍성하게 하려고 노력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상호 PD/ JTBC 제공
김상호 PD/ JTBC 제공

또 그는 “단독으로 대본 작업부터 편집 등 모든 걸 혼자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 경험이 좋은 경험이 됐다. 공동 연출할 때는 미처 보지 못한 걸 2부작 드라마를 하면서 키웠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었던 게 (공동연출과) 다르다”라며 신인 연출자로서의 소회를 밝혔다.

김상호PD는 작품에 대해 “제가 원작을 찾고 드라마화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한 건 사실과 진실의 경계에 서 있는 이야기 인 것 같다. 드라마상에서도 가장 중요시 되는 게 수많은 사실이 있다. 주변 인물들이 가진 사실이 있는데, 그 어느 것도 진실이 아닐 수 있다. 이 드라마로 이야기 하고픈 것이다. 좀 드라마 보면서 ‘사실과 진실’에 대한 생각을 해봤으면 한다”라며 시청자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를 전했다.

‘탁구공’ 출연진/ JTBC 제공
‘탁구공’ 출연진/ JTBC 제공

‘탁구공’은 대학생 청년이 의문의 노숙자를 만나 이루지 못한 지난 사랑에 대한 동질감과 감정의 전이를 경험하는 과정에서 겪는 혼란과 진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한편 ‘탁구공’은 2018 JTBC 드라마페스타의 첫번째 작품으로 JTBC 2017 드라마 극본 공모 당선 작가인 박지원 작가와 ‘청춘시대’의 김상호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오는 17일 월요일 밤 11시 첫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