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장미여관 임경섭, 망막색소변성증 고백 “장애 4급 시각장애인입니다”…코미디언 이동우도 앓고 있는 질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밴드 장미여관의 드러머 임경섭이 망막색소변성증 투병사실을 고백했다.

13일 임경섭은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게시하며 이같이 밝혔다.

임경섭은 글에서 “저는 시각 모든 방향에서 10도 이하의 시각을 가진 시각장애인”이라며 “저는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코미디언 이동우도 앓고 있는 질병이다.

망막에 분표하는 광수용체의 기능장애로 인해 시력이 점차 저하되다 결국 시력을 잃게 되는 병이다.

장미여관 임경섭 페이스북
장미여관 임경섭 페이스북

임경섭은 밴드 장미여관 활동을 하며 이 질병으로 인해 의도치 않게 인사를 무시하거나 알아보지 못하는 일들이 많았다고 이야기하며 “장미여관 드러머가 인사를 해도 잘 안 받더라. 너무 차갑더라. 아는 척을 해도 잘 모르는 듯 무시를 하더라”는 등의 오해를 받아왔다고 전했다.

임경섭은 몇 년 전 투병 사실을 고백하기로 결정했으나 ‘장미여관이라는 밴드의 이미지에 도움이 될까?’라는 주위의 말에 생각을 바꾸고 말하지 못 했다고 전했다. 

이어 임경섭은 결혼 당시 아내의 의견을 따라 장모님께 투병 사실을 알리지 못했다고 말하며 미안한 마음을 표현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녹내장과 당뇨병성망막증과 함께 후천성 3대 실명 원인 중 하나로 특별한 치료법이나 약이 없고 이식도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