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정동하, ”인기 비결? 팬 사랑에 어울리는 가수 되고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정동하가 팬들의 사랑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13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정동하의 정규 1집 ’CROSSROA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데뷔 13년 만에 발표하는 정동하의 첫 정규 앨범. 이번 1집에는 총 11곡이 담겼는데, 이 중 정동하의 자작곡이 6곡이나 수록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쇼케이스 장소 앞에는 정동하의 사진이 부착된 ’랩핑버스’까지 등장해 아이돌 그룹 못지않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인기 비결에 대해 묻자 그는 ”과분한 팬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하려고 한다. 최선을 다해서 그분들의 사랑에 어울리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한다”고 말했다.

이어 ”팬분들이 너무나 진심으로 다가오신다. 그래서 나도 팬분들에게 마음으로 균형을 이루는 가수가 되려 한다”고 덧붙였다.

정동하 / 뮤직원컴퍼니 제공
정동하 / 뮤직원컴퍼니 제공

활동 연차에 비해 다소 늦어진 정규 앨범 소식. 이에 대해 정동하는 ”언제 정규 1집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하지는 않았다. 이렇게 정규 1집을 낼 수 있는 기회가 되서 너무 기쁘다” 며 ”내 삶에서 큰 선물인 것 같다. 나중을 위해 1집을 미뤄오지는 않았고, 그 시기가 자연스럽게 다가온 것 같다”고 밝혔다.

앨범 성적에 대해서는 ”내가 경연 프로그램을 많이 해서 그런지, 경쟁-성적 자체에 마음을 두고 하면 아무것도 안 되는 것 같았다. 내가 하고 있는 노래, 음악을 더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다”고 소신을 드러냈다.

또, 그는 ”’힘을 빼고, 마음을 담아서 노래했구나’라고 인정을 받고 싶다”고 바람 역시 전했다.

쇼케이스 말미 정동하는 ”첫 정규앨범이다. 할 수 있는 한, 힘이 닿는 한 많은 곳에 음악이 울려퍼질 수 있도록 ’대차게’ 활동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정동하의 생애 첫 정규 앨범 ’CROSSROAD’는 타이틀곡 ’되돌려 놔줘'와 서브 타이틀곡 ’내가 잘못했어’를 비롯해 수록곡 ’Prologue’, ’Island’, ’뚜루뚜’, ’그 무엇 하나도’, ’Come All The Way’, ’스치듯 그렇게 너를’,  ’축하’, ’너는 알고 있니’, ’길’ 등 정동하만의 음악 스타일과 감성을 온전히 담아낸 곡들로 꽉꽉 채워졌다.

정동하의 정규 1집 ’CROSSROAD’는 13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