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정동하, ”타이틀곡 작사에 펜타곤 키노 참여...놀랍고 감사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정동하가 신곡 ’되돌려놔줘’에 작사가로 참여한 펜타곤 키노에 대해 언급했다.

13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정동하의 정규 1집 ’CROSSROAD’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정동하가 데뷔 13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1집. 이번 앨범에 수록된 11곡 중 6곡이 정동하의 자작곡으로 이루어져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타이틀곡 ’되돌려놔줘’는 헤어진 연인을 오랫동안 못 잊는 남자의 심경을 담아낸 정통 발라드 곡. 임창정, 어반자카파, 비투비와 함께 작업한 히트 작곡가 ’멧돼지’와 ’홍익인간’이 제작에 참여했다. 

’되돌려놔줘’에 대해 정동하는 ”’멧돼지’라는 훌륭한 작곡가의 곡이다. 펜타곤의 키노 씨가 작사에 참여했다. ’굉장히 능력이 있는 친구구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놀랍고 감사했다”고 말했다.

정동하 / 뮤직원컴퍼니 제공
정동하 / 뮤직원컴퍼니 제공

이어 그는 ”사랑 이야기다. 많은 곡들을 그렇게 녹음 했지만, 이번 곡은 노래를 부를 때도 녹음을 할 때도 마음에 울림을 주는 노래였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타이틀곡이다”이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서브 타이틀곡 ’내가 잘못했어’는 작곡가 이래언과 앨범 프로듀서 호베의 곡으로, 청춘의 때에 한번쯤 겪어봤을 조금은 서투르고 투박했던 사랑을 추억하는 노래.

정동하는 ”마지막까지 2곡을 두고 고민을 많이 했다. 아주 근소한 차이로 ’되돌려놔줘’가 우세해서 타이틀곡으로 선택했다. 아쉬움이 남아 서브 타이틀곡으로 욕심을 내봤다”며 ”일차원적으로 사랑을 노래하는 느낌이라 망설여졌으나 부르면 부를수록 기억에 남고 마음에 쉽게 다가오는 곡. 기대가 되는 곡이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이번 앨범에 대해 ”다채롭게 들어가있다. 하나, 하나 버릴 게 없는 곡이다”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정동하의 정규 1집 ’CROSSROAD’는 13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