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별거가 별거냐 시즌3’, 원조 부부관찰 예능 ‘리얼감 UP’…MC 박수홍-박지윤, “부부예능 다 잘못 베꼈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별거가 별거냐 시즌3’가 부부 예능의 원조라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다른 부부 예능과는 다르다’고 선언했다.

12일 오전 10시 30분 서울시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는 E채널 ‘별거가 별거냐 시즌3’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김태원-이현주, 임성민-마이클엉거, 김나니-정석순, 배기성-이은비 부부, MC 박수홍, 박지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별거가 별거냐3’는 시즌3까지 방송되면서 부부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특별 프로젝트로 별거를 통해 출연진은 매일 곁에 있어 너무 편하게만 대했던 부부 사이를 다시 생각하고, 따로 떨어져 지내며 서로의 소중함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현주-김태원 / 서울, 최시율 기자
이현주-김태원 / 서울, 최시율 기자

이날 김태원은 “우린 결혼한지 25년 됐고, 만난 건 35년 됐다. 기러기 아빠로는 14년 살았다. 오래 같이 살았지만 일상을 전부 다 보기는 힘들다. 내가 몰랐던 아내의 모습을 발견하는 게 재미있다. 다른 게스트들 부부들의 모습도 보는데 우리로서 이해할 수 없는 모습들도 보며 깜짝 놀랐다”고 말하며 ‘별거가 별거냐3’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김태원의 아내 이현주는 “우리는 사이가 나빠서 한 게 아닌 기러기 생활로의 별거를 오래했다. 이 프로그램을 제안 받았을 때 딸한테 제일 먼저 ‘아빠가 엄마 대신에 필리핀으로 가서 너희와 함께 지내면 어떨 거 같냐고 물었다. 그랬더니 딸이 딱 한 마디를 하더니 ‘안 될걸?’하고 말이다. 남편이 아들과 좋은 생활을 보냈을 거 같아서 기대가 되고 궁금하다. 남편이 이런 시간을 통해 아들과 돈독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냈을 것 같아서 감사하다”며 제작진에 감사인사를 보냈다.

임성민은 “굉장히 오랜만에 예능을 하게 됐다. 특히 남편과 함께 하게 돼 즐겁다. 우리는 사이가 정말 좋기 때문에 실제로는 별거를 할 일이 없을 거 같아서 이런 기회에 별거를 해보자 싶었다. 서로 떨어져있을 때 어떤 모습을 할지 궁금하기도 하다”며 “우리도 재미있게 살았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부부들이 워낙 재미있게 살아서 묻힐 거 같다. 더 치열하게 살아보겠다”고 웃음지었다.

임성민-마이클엉거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임성민-마이클엉거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정석순-김나니 / 서울, 최시율 기자
정석순-김나니 / 서울, 최시율 기자

MC 박수홍, 박지윤으로부터 예능으로 부르고 싶은 천상 예능인 김나니는 “우리 부부는 ‘불후의 명곡’을 통해 함께 방송을 시작했는데 부부 예능은 처음이다. 무대와 일상은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받아들여주실까 기대 반 걱정 반이다. 우리 부부만이 보여드릴 수 있는 감동이 있을 거 같다. 열심히 해보도록 하겠다”고 자신들만의 강점을 전했다.

이은비-배기성 / 서울, 최시율 기자
이은비-배기성 / 서울, 최시율 기자

배기성은 “결혼한지 1년도 안된 부부가 나와서 도대체 무엇을 보여줘야하는지 사실적인걸 보여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예능인데 재밌는 모습을 조금 더 보여줘야하는게 또 아닌가 고민을 많이 했다”며 “남자들이 얼마나 힘들게 살고 아내에게 눌려사는지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배기성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결혼한 남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가 죽을 때까지 반항을...”이라며 농담을 던졌다. 

또 “이번 기회를 통해 원없이 한 번 해봐라 하는 마음으로 녹화에 임하고 있다. 그리고 아내 이은비를 끝까지 구속을 해볼까 한다. 정말 재밌게”라며 끝까지 농담을 해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에 MC 박지윤은 “매 시즌마다 욕받이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배기성이다. 느낌이 온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원조’임을 강조했다. “우리가 부부 예능 원조”라는 말로 제작발표회의 포문을 연 MC 박수홍은 “물론 방송들이 서로 비슷한 색을 지닐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만은 단언할 수 있다. 지금 있는 부부 예능들이 우리 걸 다 베꼈다. 화가 났다”고 뼈있는 농담을 했다. 특히 박수홍은 “다른 프로가 우리를 잘못 베껴서 그렇다. 우리는 별거가 별거 아니라는 걸 말하고 있는 거다. 떨어져서 서로를 봤을 때 ‘왜 저 사람이 내 삶에 중요했었나’를 다시 생각할 수 있고, 결혼하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하는 그런 프로다”고 진정성을 봐달라고 호소했다.

박지윤-박수홍 / 서울, 최시율 기자
박지윤-박수홍 / 서울, 최시율 기자

박지윤 또한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다른 프로그램과 차별점이 있다면 우리 프로는 분리한다는게 가장 큰 차별화전략이다. 아이들도 엄마 앞에서 진실을 얘기하지 않는다. 여긴 반강제적으로 합의했지만 분리시켰다”며 “10년, 15년을 살았지만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을 보여주고 아픔을 보여주기도 한다. ‘내 아내나 남편이 저런 아픔이 있었구나’라고 객관적인 시선에서 보여준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의 폭을 좁혀 가는게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기성은 “비혼 장려 프로그램이라면 우리를 섭외하지 않았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하려고 했던 이유는 알콩달콩, 지지고 볶는 아름다운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우리는 오히려 결혼을 못한 박수홍 형님 이하 많은 노총각의 염장을 지르기 위해 프로그램을 한 거다"고 말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박지윤은 “특히나 시즌3의 녹화를 통해 나도 좀 반성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서로 배려하며 사는 부부들의 모습을 보며 나는 저정도로 하고 있나 고민을 하게 됐다. 깊은 내공을 가진 부부들을 보며 시청자도 많은 걸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임성민도 “가공된 모습이 아니라 살아가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싶다. 저는 이제 나이가 들어서 뭘 많이 보여주고 싶지 않다. 그저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싶다”며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았다고 전했다. 

‘별거가 별거냐’의 주역들 / 서울, 최시율 기자
‘별거가 별거냐’의 주역들 / 서울, 최시율 기자

E채널 ‘별거가 별거냐 시즌3’는 오는 15일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