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배현진의 허위사실 논평 기사가 네이버 랭킹 공감 1위? 네이버의 수상한 댓글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원전 포기한 정부가 급기야 삼겹살 구워 전기 쓰자고 한다”
“지나가던 돼지도 웃겠다”
배현진 자유한국당 대변인의 논평이었다.
정부가 바이오중유를 석유대체연료로 인정하는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시행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자 내놓은 이 논평의 핵심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비판하는 것이었다.
이미 많은 매체가 팩트체크를 한 것처럼 이는 탈원전 정책과는 무관했다. 그 시작 역시 박근혜 시절 이강후 자유한국당 의원실에서 주도한 것이었다.
그런데 13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배현진 대변인의 논평 기사가 네이버 랭킹 뉴스에서 공감을 가장 많이 얻어 하루종일 1위 자리에 있었다는 주장이 나왔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 공장장은 이미 허위로 판명난 배현진 대변인의 논평 관련 기사가 네이버 랭킹 뉴스에서 공감 1위를 받은 반면 발달장애인 포용국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뉴스는 비공감 1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김어준 공장장은 네이버 랭킹 뉴스를 지난 몇달간 지켜봤다며 네이버가 자유한국당 지지자들만 사용하는 포털이 아닌데 이런 현상이 이상하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70%일 때도 같은 현상이었다며 최근 생기는 현상도 아니었다고 한다.

가장 수상한 지점은 이 랭킹 뉴스가 새벽 3~4시에 올라오고 10~20분 내에 댓글들이 대략 1만개 이상 달린다는 것이다. 출근 시간 전에 자유당 지지자들이 공감을 그렇게 많이 누른다는 게 이상하다는 것이다.
김어준 공장장은 사실상 매크로 의심 정황이라며 조만간 브리핑할 것을 예고했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