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잇따르는 ‘스쿨 미투’...충북 청주 여고에 이어 대전 A여고까지 “교사가 성희롱 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대전의 한 사립 여자고등학교에서 ‘스쿨 미투’ 폭로가 나왔다.

1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만들어진 ‘A여고 공론화 제보정리’ 페이지에는 이 학교 교사 B씨가 수업시간에 “○○동을 지나다니는 여자들을 성폭행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실행으로 옮기지 않기 때문에 나쁘지 않다”라는 등 학생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잇따랐다.

또 이 교사는 여성의 신체 일부에 칠판에 그리고서 “남자들은 여기를 좋아한다”거나 “미투가 무서워서 학생들 때리는 것도 못 하겠다. 너무 깐깐하다”는 등 미투를 비하하는 발언도 했다고 학생들은 주장했다.

학생들은 또 다른 교사 C씨가 “가슴은 만지면 커진다. 나중에 남자친구 생기면 부탁하라”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몇몇 교사가 “여자가 납치당하는 이유 중 하나는 짧은 바지”라거나 “3학년 퇴물”이라는 등 성희롱·성차별적 발언을 했거나 불쾌한 신체적 접촉을 했다는 폭로도 나왔다.

해당 학교는 이 페이지에 언급된 교사 중에 2명을 수업에서 배제하고 전교생을 상대로 전수 조사에 나섰다.

이 학교 관계자는 “지난 10일 이 내용을 인지한 이후 많이 언급된 교사 2명을 수업에서 배제하고 관련된 교사 12명이 전교생을 상대로 사과했다”며 “오늘 전교생을 상대로 전수 조사를 한 뒤 교육청의 감사 결과에 따라 교사들을 징계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또 충북 청주의 한 여고에서 남자 교사가 학생들을 수차례 성희롱했다는 ‘미투(#MeToo)’ 폭로가 나와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청주상당경찰서는 11일 미투 가해자로 지목된 청주 모 여고 A교사와 학교 관계자들을 상대로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희롱 피해 여부를 전수조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성희롱이나 성추행 혐의점이 확인되면 해당 교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