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특이해서 예명인줄 알았던 아이돌…트와이스 모모-워너원 강다니엘-블랙핑크 제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너무 특이해서 예명인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본명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돌들이 있다.

예명같은 본명으로 활동하는 아이돌에 대해 알아보자.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 주인공은 트와이스 모모, 워너원 강다니엘, 블랙핑크 제니다.

1. 트와이스(TWICE) 모모.

트와이스 모모/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트와이스 모모/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주인공은 트와이스 모모다.

트와이스 일본인 멤버인 모모는 마치 만화 캐릭터나 소설 주인공을 떠오르게 하는 예명같지만 본명이다.

풀네임은 히라이 모모다. 모모는 일본어로 복숭아라는 뜻으로 모모는 한 방송에서 자신을 “복숭아에서 태어난 모모입니다”라고 소개한 바 있다.

트와이스 멤버인 모모는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지난 2015년 10월 20일 ‘THE STORY BEGINS’ 라는 이름의 앨범과,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로 데뷔했다.

이후 2016년 4월 25일 ‘PAGE TWO’ 앨범으로 컴백해 ‘Cheer Up’으로 본격적으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Cheer Up’은 케이팝 아이돌 가운데 최단 기간 내에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같은 해 10월에 선보인 앨범 대표곡 ‘TT’는 공개 72일 만에 1억뷰를 돌파, 2017년 5월 2억 뷰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여성 가수 최초 기록을 세우기도.

2017년 2월 리패키지 앨범으로 대표곡 ‘knock knock‘을 선보이며 유튜브 공개 하루만에 1000만 뷰를 달성한다. 5월 ‘SIGNAL’까지 잇다른 히트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18년 4월 트와이스의 특유의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What is Love?’에 이어 7월 시원한 여름 ‘SUMMER NIGHTS’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2.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

강다니엘/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워너원 강다니엘 역시 예명 같은 본명이다.

한 차례 개명을 거친 강다니엘은 개명 전 이름은 강의건 이다. 부산 출신인 강다니엘은 주변에서 ‘의’ 발음을 제대로 해주는 이가 없어서 개명을 겸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름마저도 아이돌 스러운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프로듀스101 시즌2’에 연습생으로 참가해 최종 1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11인조 그룹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순위 1위부터 11위를 기록한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룹명은 ‘하나가 되길 원하다’라는 의미로 2017년 8월 7일 미니 앨범 ‘1x1=1’을 발매해 공식 데뷔했다. 같은해 11월 리패키지 앨범 ‘1-1=0’을 발매했다.

워너원은 데뷔직후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멜론 뮤직 어워드, 골든 디스크,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 소리바다 베스트 등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가온차트 뮤직 어워드에서는 올해의 가수상 음원 부문,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는 남자 그룹상까지 수상하며 남자 아이돌로서 입지를 다졌다.

워너원은 데뷔 앨범과 리패키지 앨범 판매량이 100만장을 넘으며 기록을 세우기도.

특히 강다니엘은 브랜드 평판, 각종 커뮤니티 설문조사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3. 블랙핑크(BLACKPINK) 제니.

제니/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제니/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영어 이름 같은 제니는 본명이다. 호적상에 올라가 있는 이름은 김제니.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제니는 블랙핑크 멤버로 2016년 디지털 싱글 앨범 ‘SQUARE ONE’로 데뷔했다.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제니, 로제, 지수, 리사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블랙핑크는 가장 예쁜 색으로 불리는 핑크와 그를 부정하는 블랙을 합침으로써 ‘예쁜 게 다가 아니다’라는 의미를 지녔다.

2016년 8월 8일 타이틀곡 ‘휘파람’, ‘붐바야’로 데뷔한 블랙핑크는 데뷔와 동시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같은해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드,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을 수상하며 신인 아이돌 파워를 입증했다.

2017년 6월 ‘마지막처럼’으로 컴백, 최근 2018년 6월 ‘SQUARE UP’ 앨범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3370만뷰를 달성해 역대 전세계 조회수 4위를 기록했다.

이후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월드 루키상,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골든디스크 시상식 디지털음원부문 본상 등을 수상하며 아이돌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