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창우 동작구청장, 검찰 고발…상도유치원 사고 직무유기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서울 동작구 서울 상도유치원이 지반 불안으로 기울어지는 사고가 것과 관련해 11일 이창우 동작구청장이 검찰에 고발됐다.

민중당 서울시당은 상도유치원 사고와 관련해 동작구가 무사안일한 대응을 해 사태를 키웠다며 직무유기, 허위공문서작성 등 혐의로 이 구청장을 이날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오인환 민중당 서울시당 위원장은 이날 제출한 고발장에서 “지난 3월부터 붕괴 위험 등 공식적인 문제 제기가 수차례 접수됐는데도 이 구청장은 적절한 조처를 하지 않아 직무유기를 했다”라고 말했다.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 연합뉴스
이창우 서울 동작구청장 / 연합뉴스

이어 “4월 4일 상도유치원 붕괴 가능성이 포함된 컨설팅 의견서를 다세대 건축 설계사와 시공사에만 보내고 건축주에게는 보내지 않았는데도 이를 보낸 것으로 해 유치원에게 허위 문서를 발송한 의혹도 있다”라고 지적했다.

한편 경찰은 동작구청과 시공사로부터 안전영향평가, 회의록, 허가 관련 서류 등을 받아 분석하며 수사 전환 여부를 검토 중이다. 경찰은 동작구가 유치원 등 공사장 인근 지역의 안전관리를 소홀히 했는지도 살펴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