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미쓰백’ 한지민, “백상아 캐릭터 안아주고 표현해보고 싶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미쓰백’ 한지민이 작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11일 오전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미쓰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한지민, 이희준, 김시아, 이지원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미쓰백’은 스스로를 지키려다 전과자가 된 백상아가 세상에 내몰린 자신과 닮은 아이 지은을 만나게 되고, 그 아이를 지키기 위해 참혹한 세상과 맞서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한지민 / 톱스타 정송이 기자
한지민 / 톱스타 정송이 기자

한지민은 “처음 시나리오 읽었을 때 푹 빠졌다.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보다는 ‘이거 하고 싶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며 작품 선택 계기를 전했다.

이어 “사실 백상아 캐릭터와 감정이 기존에 했던 캐릭터들과 굉장히 상이했다. 그래서 백상아가 자라난 환경에 대해 감독님과 얘기를 많이 나눴으며 행동, 시선처리에 중점을 뒀다. 도전, 용기를 내야겠다는 것을 배제할 만큼 시나리오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고 답했다.

또한 “기존 이미지가 있다 보니까 많은 분들이 변신이라는 말을 붙이시는 것 같다. 배우로서 변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오는 것이 감사하다. 두려움보다는 설렘이 더 많다”고 말해 시선을 끌었다.

한지민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한지민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누구도 믿지 않고 아무것도 마음에 두지 않던 백상아 역을 맡은 한지민은 “백상아라는 인물 자체가 우리 주변에 많이 있지만 뒤돌아보고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모르는 인물이다. 그만큼 처절하게 외롭다. 어린 나이에 원치 않게 전과자가 돼서 세상에 마음의 문을 닫아 겉으로는 강하게 보이지만 굉장히 약하고 여린 사람인 것 같다. 나 역시도 상아가 지은이를 지키고 싶은 마음이 들었듯이 백상아가 측은하고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어 “작품과 캐릭터마다 인연도 있지만 캐릭터를 어느 시기에 만나느냐도 굉장히 중요하다. 시나리오 받았을 때 개인적인 끌림도 있었다. 상아 자체가 안아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표현해보고 싶었다”고 말해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백상아를 과거를 알고 그를 지켜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형사 장섭 역을 맡은 배우 이희준도 시나리오의 매력에 대해 언급했다.

이희준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이희준 /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그는 “아주 상투적인 얘기지만 시나리오가 좋았다. 대본이 굵은 붓으로 휙 그은 느낌이었는데 여자분이 썼다고 하더라. 시나리오를 공들여서 오랜 시간 쓴 게 아니라 뉴스를 보고 충격적인 소재를 보고 분노해서 몇 시간 만에 썼다고 들었는데 그 힘이 그대로 느껴졌다. 읽자마자 너무 하고 싶었고 상대 배우가 한지민 씨라서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지민 또한 “다른 시나리오들과 달리 감정이 소설책처럼 굉장히 정교하고 섬세하게 쓰여져 있었다”고 덧붙이며 시나리오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한지민, 김시아, 이희준, 권소현, 백수장이 출연하고 이지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미쓰백‘은 오는 10월 1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