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칠레 GK 아리아스 “한국전, 흥미로운 경기 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칠레 축구 국가대표팀의 골키퍼 가브리엘 아리아스(31·라싱 클루브)는 한국전이 친선경기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리아스는 지난 9일 경기도 수원에서 현지 적응 훈련을 마친 뒤 자국 매체들과 인터뷰서 “한국은 잘 훈련된 팀”이라며 “한국 선수들은 포기할 줄 모른다. 매우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어 “한국과 경기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펼치겠다. 좋은 모습을 보여야 (내년에 열리는) 남미축구선수권(코파 아메리카)에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리아스는 현재 안고 있는 부상도 문제 될 게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핏줄이 터져 왼쪽 눈이 빨갛게 충혈돼 있다. 그러나 아리아스는 “부상 정도는 심하지 않다. 거의 다 나았다”라고 말했다.

훈련 중인 칠레 축구 국가대표팀 / 칠레축구협회, 연합뉴스
훈련 중인 칠레 축구 국가대표팀 / 칠레축구협회, 연합뉴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칠레와 두 번째 친선경기를 치른다.

칠레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위의 강팀으로 한국이 2-0으로 꺾은 코스타리카(32위)보다 객관적인 실력에서 앞선다는 평가를 받아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록 알렉시스 산체스(맨유)와 클라우디오 브라보(맨시티)가 각각 차출 거부와 부상으로 함께하지 못했지만, 올 시즌을 앞두고 FC 바르셀로나로 이적한 아르투로 비달의 존재만으로 충분히 위협적인 상대다.

우리 대표팀은 지난 2008년 칠레와 친선전을 가진 적이 있으며, 당시에는 1-0으로 칠레가 승리한 바 있다.

아울러 칠레는 코스타리카와는 달리 시차 적응과 현지 적응을 마친 상태에서 한국전을 치른다.

칠레는 지난 7일 일본 삿포로에서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과 친선경기를 소화하고 한국으로 이동할 예정이었다.

홋카이도 지진 여파로 경기가 취소돼 팀 분위기는 어수선해졌지만, 일본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 시차 적응을 완벽하게 했다. 아울러 실전 경기를 치르지 않아 선수들의 체력도 아꼈다.

칠레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은 지난 8일 수원에 여장을 풀고 팀 훈련을 진행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대한민국과 칠레의 A매치는 11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KBS2에서 중계한다.

Tag
#칠레 축구대표팀의 골키퍼 가브리엘 아리아스(31·라싱 클루브)는 한국전이 친선경기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리아스는 9일(한국시간) 경기도 수원에서 현지 적응 훈련을 마친 뒤 자국 매체들과 인터뷰를 통해 "한국은 잘 훈련된 팀"이라며 "한국 선수들은 포기할 줄 모른다. 매우 흥미로운 경기가 될 것 같다"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어 "한국과 경기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펼치겠다. 좋은 모습을 보여야 (내년에 열리는) 남미축구선수권(코파아메리카)에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리아스는 현재 안고 있는 부상도 문제 될 게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핏줄이 터져 왼쪽 눈이 빨갛게 충혈돼 있다. 그러나 아리아스는 "부상 정도는 심하지 않다. 거의 다 나았다"라고 말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1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칠레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칠레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2위의 강팀으로 한국이 2-0으로 꺾은 코스타리카(32위)보다 객관적인 실력에서 앞선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칠레는 코스타리카와는 달리 시차 적응과 현지 적응을 마친 상태에서 한국전을 치른다. 칠레는 지난 7일 일본 삿포로에서 일본 축구대표팀과 친선경기를 소화하고 한국으로 이동할 예정이었다. 지진 여파로 경기가 취소돼 팀 분위기는 어수선해졌지만 # #한국 칠레 #KBS2 #아리아스 #아르투로 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