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손흥민, 45일간 12경기 소화…‘혹사 논란’에 토트넘 팬들 “저 소년에게 휴식을 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손흥민에 대한 팬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외신 골닷컴 스페인판은 9일 ‘손흥민이 최근 45일 간 12경기를 뛰었다’는 제하의 기사를 게재하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기사는 2018 러시아월드컵 종료 후 손흥민이 뛴 경기들을 시간순으로 돌아봤다.

7월 말 미국에서 열린 2018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AS로마(이탈리아), FC바르셀로나(스페인), AC밀란(이탈리아) 등과 마주했던 사실을 언급했고 잉글랜드로 복귀해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개막전에 나섰다고 소개했다.

손흥민은 뉴캐슬전에 앞서 가진 스페인 클럽 지로나와의 친선전에서 81분을 뛰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이 23세 이하 선수들과 금메달을 따 병역 혜택을 받는다는 사명으로 아시안게임에 참가했다”는 설명과 함께 최근 끝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의 기록도 열거했다.

손흥민은 바레인과의 첫 경기만 건너뛰었을 뿐 말레이시아와의 조별리그 2차전부터 일본과의 결승전까지 6경기를 모두 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국제축구연맹(FIFA) A매치 주간을 맞이해 다시 태극마크를 달았다.

손흥민 / 뉴시스
손흥민 / 뉴시스

파울루 벤투 감독의 데뷔전이었던 지난 7일 코스타리카전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83분을 누볐다.

11일 열릴 칠레전까지 뛰면 두 달도 안 되는 기간 동안 총 13번째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토트넘팬들은 선수가 너무 혹사당하는 것이 아니냐는 걱정을 쏟아내고 있다.

한국과 코스타리카전 결과를 알린 토트넘 공식 트위터에 한 팬은 “맙소사! 그가 아직도 뛰고 있다니”라는 댓글을 남겼다.

또 다른 팬은 “당장 저 불쌍한 소년한테 휴식을 줘라”고 적었고 “제발 누가 손흥민에게 휴식을 주라고 한국측에 이야기 좀 해달라”는 글도 게재했다.

한편, 손흥민은 칠레전 다음 날인 12일 잉글랜드로 돌아갈 예정이며 10월에는 우루과이(12일), 파나마(15일)와의 평가전을 위해 다시 한국을 찾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