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의사가 의료기기 영업사원에게 대리수술 시켜 환자 뇌사…‘관련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등 7일 검찰 송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의료기기 영업사원에게 대리수술을 시키고 환자가 뇌사상태에 빠지자 진료기록 등을 조작한 의사 등이 경찰에 송치됐다.

7일 부산 영도경찰서는 부산 모 정형외과 원장 A(46)씨와 의료기기 영업사원 B(36)씨를 의료법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대리수술을 보조하고 환자의 진료기록을 조작한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원무부장 등 5명을 불구속 송치했다. 

A씨는 지난 5월 10일 자신이 운영하는 정형외과에서 환자 C(44)씨의 견봉성형술을 B씨와 간호사, 간호조무사 등에게 대신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의 대리수술로 인해 C씨는 심정지에 의한 뇌사상태에 빠진 상태다.

연합뉴스 TV 캡처
연합뉴스 TV 캡처

또한 C씨에게 수술 전 동의서를 받지 않은 사실을 숨기기 위해 병원 원무부장은 환자의 서명을 위조했으며 간호조무사는 대리수술 사실을 숨기기 위해 진료기록을 조작한 정황이 드러났다.

경찰은 관련 내용의 진정을 접수, 병원 등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A씨 등을 손환해 범행 일체를 자백 받은 상황이다.  

경찰은 “대리수술 제보에 따라 혐의가 확인될 경우 제보자에게 검거보상금을 지급하니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한다”라며 “더불어 대리수술 및 의료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에 수술실 내 CCTV설치 의무 법제화 등 제도개선을 권고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