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비염-떨어진 식욕-수족냉증-불면증에 특효 ··· 이 지압점을 기억하시길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지연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비염과 떨어진 식욕, 수족냉증, 불면증에 효과가 좋은 지압 점을 공개했다.

 

 

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비염과 떨어진 식욕, 수족냉증, 불면증에 효과가 좋은 지압 점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배은정 마사지 테라피스트가 비염으로 고생하는 한 주부를 만났다. 배은정 마사지 테라피스트는 귀는 전신 건강과 직결되어 있다, 귓바퀴를 내려와 파여있는 부분이 코의 부비강, 그리고 목과 연결되어 있다, 이 부분을 빨래집게로 지압해주면 비염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또 빨래집게로 귀를 지압하면 손가락보다 2배 정도의 지압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배은정 마사지 테라피스트는 빨래집게 외에도 손가락으로 지압을 하는 방법도 공개했다. 배은정 마사지 테라피스트는 코에서 정수리까지 연결되는 부분의 경락 선이 있다, 헤어라인에서 2센티 정도 위를 지압해주면 막힌 코가 뚫린다고 말했다. 콧망울 바로 옆의 혈점을 누르는 것은 콧물이 흐르고, 코가 답답할 때 코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마사지 테라피스트의 도움을 받은 주부는 실제로 자신이 무의식 중에 그 부분을 누르면 코가 뚫리는 기분이 들었다고 말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떨어진 식욕을 회복시키는 지압 점은 손목에 있다. 전문가는 손목에서 손가락 3개 너비만큼 떨어져 있는 곳을 지압해주면 식욕 회복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엄지발가락과 검지발가락 사이의 지압 점을 눌러주면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전문가는 수족냉증에 좋은 지압 점도 공개했다. 수족냉증은 혈액순환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발생한다. 전문가는 손톱뿌리를 손가락 하나 당 10초 정도 자극해주면 손이 따뜻해진다고 말했다.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지압 점은 발바닥에 있다. 전문가는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곳을 동그란 돌로 발바닥을 눌러주면 불면증 특효라고 말했다.

 

 


‘생방송 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10분, MBC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