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김정은에 감사…비핵화 함께 해낼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북미관계 개선과 비핵화 추진 의지를 거듭 밝힌 것과 관련해 김 위원장에 감사를 전하며 북한의 비핵화를 함께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 위원장이 자신에 대해 “흔들림없는 신뢰(unwavering faith)”를 보내왔다면서 “우리는 함께 해낼 것(We will get it done together!)”이라고 밝혔다. 
  
전날 평양을 방문해 김 위원장을 만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김 위원장이 최근 북미 협상에 다소 어려움이 있으나 그럴 때일수록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신뢰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밝혔었다. 

뉴시스
뉴시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6일 브리핑에서 “4일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통화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전달해달라’고 한 메시지가 있었다”며 “이번 방북에서 정 실장이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북한에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통화에서 문 대통령에게 ‘북한과 미국, 양쪽을 대표하는 수석협상가가 돼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이런 배경 하에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를 북한에 전달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