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 VS 코스타리카, 비공개 전술 훈련 마무리…황희찬 출전 불투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의 데뷔전인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을 준비해 온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비공개 전술 훈련을 마무리했다.

지난 6일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에 대비한 공식훈련을 진행했다.

여기엔 전날 훈련 중 오른쪽 사타구니에 미세한 통증을 느낀 황희찬(함부르크)이 나오지 않았다.

대표팀 관계자는 “황희찬은 어제 훈련에서 허벅지에 불편한 증상이 있어 파주 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별도로 훈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경기 직전 연이틀 훈련에 지장을 받으면서 황희찬은 7일 코스타리카전 출전이 불투명해졌다.

황희찬을 제외한 필드 플레이어 20명, 골키퍼 3명은 모두 훈련에 참여했다.

전날 파주 NFC에서 모든 훈련 과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던 벤투 감독은 이날은 초반 15분만 취재진 등에 보였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공개된 동안에는 스트레칭, 러닝 등 가벼운 몸풀기에 이어 모든 필드 플레이어가 센터서클에 둘러선 채 패스와 볼 빼앗기 훈련 등을 진행했다.

이후엔 비공개로 전환된 채 전술 훈련 등이 진행됐다. 전날 공개된 전술 훈련에서는 4-3-3포메이션만 가동된 바 있다.

벤투 감독은 이날 공식 기자회견에서 “저는 경기를 앞두고 전략을 공개하는 건 선호하지 않는다”면서도 “내일 손흥민은 선발로 출전할 것”이라고 살짝 귀띔하기도 했다.

상대인 코스타리카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15분만 공개한 채 몸풀기를 마쳤다.

로날드 곤살레스 감독대행이 이끄는 코스타리카 대표팀은 공개 훈련 때는 볼을 돌리며 달리는 훈련이나 스트레칭과 러닝을 결합한 동작 등으로 컨디션 올리기에 집중했다.

2014년 10월 이후 약 4년 만에 한국과 격돌하는 코스타리카에는 '캡틴' 오스카르 두아르테를 비롯해 러시아 월드컵 출전 멤버 9명이 포함됐다.

두 팀의 경기는 7일 오후 8시부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