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치부회의’ 이왕표 별세, 2015년 은퇴 인사와 ‘뉴스룸’ 출연 모습 재조명…양원보 반장 “고인 영면 기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정치부회의’의 양원보 국회 반장이 프로레슬러 이왕표 대표의 별세 소식을 전했다.

4일 JTBC ‘정치부회의’에서는 국회 발제를 통해 이날 오전 암 투병 끝에 향년 64세로 별세한 故 이왕표 한국프로레슬링연맹 대표에 대한 뉴스를 다뤘다.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양원보 국회 반장은 지난 2015년 건강 문제를 은퇴경기를 취소하면서 링에 섰던 이왕표 대표의 모습을 재조명했다.

이왕표 대표는 당시 링 위에 올라 “오늘 이 자리에서 멋진 시합으로 여러분께 보답을 했어야 되는데 지금 투병 중인 관계로 (그러지 못했다)”며 “정말 링에서 죽는다면 내 생에 가장 영광스러운 날일 것이다, 또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오늘 이렇게 살아서 은퇴를 하게 됐다”고 말한 바 있다.

또 이왕표 대표가 같은 해 뉴스룸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대화를 나누는 모습도 회자가 됐다. 손석희 앵커가 과거 밥 샙 선수와의 경기에 앞서 기자회견 때 따귀를 때렸던 일에 대해 묻자, 이왕표 대표는 “인터뷰를 하다가 저를 딱 밀었는데 제가 밖으로 그냥 떨어졌다. 일어나서 자존심 너무 상해서 따귀를 때렸는데 너무 세게 때렸던 것 같다. (밥 샙이) 눈이 이쪽에 벌게 가지고 (화가 많이 났던 모양인데) 화는 어떻게 보면 제가 더 많이 났었다”며 웃으며 말하기도 했다.

양원보 반장은 “저도 기억이 생생하다. ‘쇼다’, ‘한 물 갔다’ 이렇게 비아냥을 받던 프로레슬링을 어떻게든 본인이 살려보려고 정말 노구를 이끌고 링에 직접 올라서 한참 어린 밥 샙 선수 등과 대결을 펼치던 장면들 기억이 난다. 앞서 세 번의 개복수술을 견뎌 가면서까지 암세포와 싸웠던 그였지만 끝내 고비를 넘지 못했다. 고인의 영면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부회의’ 방송 캡처

JTBC 정치뉴스쇼 ‘정치부회의’는 평일 오후 5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