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뛰어난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서울대 출신 여배우…김태희-이하늬-이시원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8.09.04 17:5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성 기자] 뛰어난 외모, 연기력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최고의 학벌을 자랑해 화제를 모은 스타들이 있다.

이에 서울대 출신 미녀 여배우 3인방을 소개하고자 한다.

김태희-이하늬-이시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태희-이하늬-이시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태희, 이하늬, 이시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연예계 대표 ‘엄친딸’로 꼽히는 세 명의 배우에 대해서 알아보자. 

 

김태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태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태희

1980년 3월 29일 출생으로 울산 삼신초등학교, 울산 대현중학교, 울산 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에 입학했다.

서울대 재학 시절 당시에도 독보적인 미모로 서울대 4대 미녀로 불리며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고 한다.

이어 과거 한 방송에서는 중, 고등학교 시절 1등만을 자랑하는 성적표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태희는 우연히 지하철에서 광고대행사 디자이너를 만나 2000년 일반인 대학생 모델로 광고를 찍으면서 연예계에 데뷔했다.

광고 촬영 이후 다른 곳에서도 모델 제의가 들어와 잡지 모델로도 활동한 바 있다.

이후 드라마 ‘천국의 계단’,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 ‘아이리스’, ‘마이 프린세스’, ‘장옥정, 사랑에 살다’, ‘용팔이’ 등 다양한 작품으로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가수 비와 5년간의 연애 끝에 2017년 1월 19일 결혼식을 올려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다. 

 

이하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하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하늬

1983년 3월 2일 출생으로 국악고등학교를 졸업해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에 입학,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과 석사를 거쳤다. 

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에도 능통하며 중국어, 일본어에도 관심이 많다고 한다. 

또한 같은 대학교 3년 선배인 김태희와 스키 동아리 활동을 하며 데뷔 전부터 친분을 쌓았던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하늬는 지난 2066년 미스 서울 진에 이어 미스코리아 진이 됐다.

2007년 미스 유니버스에서는 아쉽게도 4위에 머물렀지만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팬들이 생기고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데뷔해 드라마 ‘파스타’, ‘불굴의 며느리’, ‘모던 파머’, ‘돌아와요 아저씨’,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등에 출연해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쳐나갔다.

지난 2013년에는 배우 윤계상과 공개 열애를 인정해 지금까지도 변함없는 사랑을 키워나가고 있다.

 

이시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시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시원

1987년 8월 29일생으로 청담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에 입학해 서울대학교 대학원 인류학과 석사를 거쳤다. 

서울대 재학 시절 서울대 얼짱, 예심 고득점자 자격으로 1대 100에 출연한 경험도 있다.

또한 그는 지난 7월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4살 때부터 발명품을 만들었으며 과학발명대회, 수학경시대회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자랑했다.

이어 아버지가 멘사 회장이라고 밝혀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시원은 2012년 드라마 ‘대왕의 꿈’으로 데뷔해 ‘미생’, ‘신의 선물-14일’, ‘부탁해요, 엄마’, ‘후아유-학교 2015’, ‘추리의 여왕’, ‘슈츠’로 꾸준히 연기 활동을 채워나가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