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글과컴퓨터, 갤럭시 노트9에 ‘한컴오피스 S’ 탑재…S펜 블루투스 기능으로 ‘프레젠테이션’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는 북미 및 중국 주요 통신사 ‘갤럭시 노트9’에 ‘한컴오피스 S’를 기본 탑재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한컴은 “스마트폰용 오피스인 ‘한컴오피스 S’를 북미 지역에 이어 중국 지역까지 공급을 확대함에 따라, 글로벌 무대에서의 기술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모바일 오피스 시장점유율을 넓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컴은 전 세계 삼성 덱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삼성 덱스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데스크톱 PC와 같은 환경을 제공해 사용성과 생산성을 높인 서비스다. 갤럭시 S8/S8+, 노트8, 갤럭시 S9/S9+, 갤럭시 노트9, 갤럭시 탭 S4 사용자라면 누구나 갤럭시앱스를 통해 삼성 덱스에 최적화된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뉴시스
뉴시스

‘한컴오피스’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MS오피스 문서와의 높은 호환성이 특징이다. MS오피스 및 HWP 문서 편집 기능, PDF 뷰어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타사의 모바일 오피스에 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한컴오피스’의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한쇼’는 갤럭시 노트9의 S펜에 새롭게 적용된 블루투스(BLE) 기능을 활용해 프로그램 실행부터 프레젠테이션까지 가능하도록 최적화해 지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