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찰, ‘문제유출 의혹’ 모 여고 수사 착수…“감사자료 검토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서울의 모 여고 시험문제 유출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S여고에 대한 감사자료를 넘겨받아 정밀 분석에 들어갔다.

경찰 관계자는 “해당 학교 학사 전반이 담긴 교육청의 감사자료를 받아 검토 중”이며 “감사관의 의견도 들어보며 신속하게 수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S여고 교무부장 A씨가 이 학교 2학년인 쌍둥이 딸들에게 시험문제를 유출했다는 의혹이 확산되자 교육청은 지난 16~22일 특별감사를 진행했다.

오답까지 같은 쌍둥이(CG) / 연합뉴스
오답까지 같은 쌍둥이(CG) / 연합뉴스

작년 1학기 성적이 각각 전교 59등과 121등이던 자매가 2학기 들어 2등과 5등이 되더니 올해 문·이과 1등을 차지하면서 문제 유출 의혹이 불거졌다.

교육청 감사 결과 S여고에서 작년과 올해 중간·기말고사 시험을 치른 후 정답이 정정된 문제는 총 11개다. 자매는 이 중 9개에 ‘정정 전 정답’을 적어냈다.

A씨는 혼자 시험문제를 검토·결재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가 혼자 시험문제를 볼 수 있던 시간은 최장 50분으로 교육청은 추정했다.

교육청은 A씨가 문제를 유출했을 개연성은 있으나 감사로 물증 등을 확인 수 없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