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윤미월 명인, ‘무소고기밥과 무생채’ 만드는 비법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윤미월 명인이 나와 ‘무소고기밥’과 ‘무생채’를 만들었다.
 
2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기을 자연 밥상’편에서는 윤미월 명인이 출연해 무와 소고기의 조화가 일품인 ‘무소고기밥’과 아삭한 식감과 은은한 단맛이 나는 ‘무생채’레시피를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무소고기밥’은 무를 0.5cm 두께로 썰로 가로*세로 1cm길이로 썰었다.
 
무에 천일염을 넣고 섞은 후에 10분간 절이고 양지머리를 무와 같은 크기로 썰었다.
 
물 4컵에 10cm 다시마 1장을 넣고 10분간 끊이고 가다랑어 포 한줌을 넣었다.
 
국간장, 맛술, 청주를 넣고 솥에 30분 불린 쌀 3컵을 넣은 후에 차게 식힌 육수를 넣었다.

이어 절인무와 양지머리, 송송 썬 대파 흰줄기를 넣고 중불에 20분간 끓이고 10분간 뜸을 들였다.
 
또 ‘무생채’는 채 썬 무에 천일염을 넣고 10분간 절인 후 물기를 제거하고 채 썬 생 고구마를 넣었다.
 

고춧가루, 간 생강, 간 마늘, 채 썬 배, 미나리, 식초를 넣어 무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