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북한산 출몰’ 히말라야 원숭이, 포획 성공...최근 ‘동물농장’팀-경찰 등과 포획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환경당국이 6월부터 북한산 일대에 출몰했던 멸종위기종 히말라야원숭이를 잡는 데 성공했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난 22일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1㎞가량 떨어진 서울 은평구 연신내역 인근에서 히말라야 원숭이를 포획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원숭이는 그동안 북한산 일대를 돌아다니면서 먹이를 구하며 탐방객에게 위협적인 행동을 보여왔다.

목줄을 하고 있는 점으로 미뤄 개인이 사육하다 탈출한 것으로 추정된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히말라야 원숭이는 국제적인 거래가 제한된 멸종위기종 국제거래협약(CITES) 2급 동물이다.

포획에는 환경부, SBS TV ‘동물농장’ 팀, 은평경찰서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여했다.

건강은 양호하다. 환경부는 이 원숭이를 위탁 보호시설에 맡길 예정이다.

김진광 국립공원관리공단 자원보전처장은 “허가받지 않은 CITES 멸종위기종 사육은 불법”이라면서 “국립공원 생태계를 교란시킬 수 있는 외래 동물을 놓아주는 행위 역시 금지돼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