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경철의 심야 토론’ 강훈식 의원, “서울만 집값 크게 올라, 8.2 부동산 대책 어느 정도 효과 보고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일 ‘엄경철의 심야 토론’에서는 ‘집값’을 주제로 방송했다.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현재 집값이 급등하는 부분은 서울에 몰려 있다고 주장했다. 지방은 상대적으로 안정화가 되고 있다며 8.2 부동산 대책이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이다.
아쉬운 점은 서울까지 집값을 잡지 못했다는 점이라며 1,200조의 유동성 문제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도 주장했다.

KBS1 ‘엄경철의 심야 토론’ 방송 캡처
KBS1 ‘엄경철의 심야 토론’ 방송 캡처

강훈식 의원은 갈 곳 없는 이 유동성 부분은 국토교통부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새로운 생산적인 투자처 대책이 필요하다는 결론이다.

서울의 수요 자체가 부족하지 않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3년 전 박근혜 정부 때 진단된 공급 반영이 현재 그 결과가 나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런 면에서 현재 문재인 정부의 공급 반영도 3~4년 뒤를 지켜봐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상 공급 문제는 박근혜 정부 때의 잘못된 진단으로 본 것이다.
KBS1 ‘엄경철의 심야 토론’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