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일베 박카스남’ 사건…서초구청장, 페이스북 통해 “성매매 사진 게시 직원, 서울시에 파면 요청” 입장 밝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서울 서초구청 공무원이 70대 여성의 나체 사진을 촬영하고 이를 음란사이트에 유포한 사건과 관련,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지난 31일 해당 공무원에 대해 “서울시에 파면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구청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위 ‘일베 박카스남 사건’을 야기한 해당 공무원의 처벌 수위를 묻는 글이 올라오자 “사건 당사자에 대해서는 곧바로 직위해제를 했고, 서울시에 파면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조 구청장은 “직원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처음 사건에 대해 보고를 받고 참담하고 부끄러웠다. 저를 비롯한 서초구청 직원 모두가 책임감을 갖고 공직기강을 바로 세우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31일 충남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최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A(46)씨를 구속한 뒤 검찰에 송치했다.

뉴시스
뉴시스

A씨는 지난달 서울 종로구에서 70대 할머니와 성매매를 하고 자신의 휴대전화로 나체 사진 7장을 촬영했다. 해당 사진을 음란사이트 2곳에 올렸다. 

해당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을 극우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베’(일간베스트) 회원 B(27)씨가 자신이 성매매한 것처럼 글을 올리면서 큰 파장을 불러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