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 '세결여' 이지아, 공감100% '시월드' 열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이지아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2가(家) 2색’ 시월드 전쟁에 대한민국 주부들이 격한 공감을 드러내고 있다.
 
SBS 주말특별기획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극본 김수현 연출 손정현/제작 삼화 네트웍스)는 평범한 집안의 두 자매를 통해 달라진 현 세태의 결혼관과 가족관을 그려내고 있는 상황. 김수현 작가의 의미심장한 메시지와 촌철살인 대사들, 손정현 PD의 감각적인 연출, 배우들의 몸 사리지 않는 호연이 맞물리면서, 거듭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지아 / 삼화 네트웍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지아 / 삼화 네트웍스
이와 관련 두 번째 결혼을 한 이지아가 전(前) 시월드와 현(現) 시월드를 겪으며 담아내는 ‘천차만별’ 고부 갈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극중 극악스러운 시어머니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사랑을 포기한 채 이혼했던 오은수(이지아)는 행복을 찾아 재혼을 감행했지만, 역시나 또 다른 시월드를 경험하고 있는 터. 유부녀들의 영원한 숙제인 ‘고부 갈등’이 오은수를 통해 어떻게 그려지고 있는 지 정리해본다.
 
* 오은수(이지아)의 전(前) 시월드: 최여사(김용림)
-이보다 독할 수는 없다! 악독, 극악을 넘어서 ‘잔혹한’ 시월드!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지아 / 삼화 네트웍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지아 / 삼화 네트웍스
극중 오은수의 전(前) 시월드는 괴로움과 고통, 그 자체였다. “돈돈돈돈 화제는 오직 돈! 나는 찢어지게 없는 집 딸 순진한 아들 꼬여 한방에 출세한 불여우고, 아줌마는 늙어빠져 내쫓아야 하는데 봐주는 거구! 국수 먹자 그래놓구 밥 안했다구 그릇 날리구! 심심하면 시장값 떼먹었다구 세워놓구 주머니 뒤집으라 그러구!!”라는 오은수의 대사에서 알 수 있듯 최여사는 맘에 안드는 며느리 오은수를 사사건건 악독하게 타박했던 상태. 심지어 산달이 된 오은수에게 “있는 대로 배 내밀구 뒤뚱거려 꼴같잖게. 나 애 뱄소! 나 좀 보소 내 배 좀 보소! 꼴 보기 싫어. 배 좀 디밀어!!”라는 충격적인 발언을 던져 시청자들의 공분을 샀다. 하지만 오은수에게는 막말을 던지면서도 아들 정태원(송창의)에게는 부드러운 목소리로 며느리의 임신사실을 축하하는 이중적인 태도로 잔혹한 시어머니의 면모를 드러냈다. 시청자들은 오은수의 전(前) 시월드에서의 생활이 속속들이 밝혀질 때마다 “이혼할 수밖에 없었다”며 한목소리로 오은수의 선택을 지지하고 있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지아 / 삼화 네트웍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지아 / 삼화 네트웍스
* 오은수(이지아)의 현(現) 시월드: 손여사(김자옥)
-조용하고 차분하지만 끝없는 긴장감으로 숨 한번 쉬기가 힘들다!
 
오은수는 상위 0.1% 대기업 재벌가 후계자와의 두 번째 결혼을 통해 품격 있는 시월드를 얻게 됐다. 자신이 살던 친정과는 비교가 안 되는 엄청난 규모의 저택에서 일하는 사람을 여러 명 두고, 시어른을 모시고 살고 있는 상황. 시어른과 일하는 사람들 앞에서 늘상 해맑은 웃음을 잃지 않고 있는 오은수지만, 방을 나설 때마다 거울을 보며 ‘화이팅! 화이팅!’을 외치며 마음을 다잡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남편 김회장(김용건)의 뜻을 거역한 적이 없는 고고하고 우아한 시어머니 손여사(김자옥)는 목소리조차 높이는 법이 없지만, 항상 긴장감을 자아내게 하고 있는 터. 지난 12회 방송분에서 전 시어머니 최여사의 행패를 겪은 손여사는 오은수에 조곤조곤 따져 물으면서도, 아들 김준구(하석진)에게는 “다 끊으라 그래”라고 극단적인 태도를 펼쳐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겉과 속이 다른, 모순된 시월드가 오은수를 또 다른 방식으로 옭아매고 있는 셈. 어디에 하소연할 곳이 없어 홀로 화장실에 숨어들어 눈물을 쏟아내는 오은수의 모습이 시청자들을 짠하게 만들고 있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 삼화 네트웍스
‘세 번 결혼하는 여자’ / 삼화 네트웍스
제작사 삼화네트웍스 박태영 제작총괄PD는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그려지는 다양한 고부갈등들이 시청자 각자의 입장에서 공감을 얻어내고 있는 것 같다”며 “천차만별 고부갈등을 통해 각자의 시월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 이지아가 고부갈등을 어떻게 해결해 나갈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12회 방송 분에서는 오현수(엄지원)가 동생을 위해, 가족을 위해, 사랑을 위해 뛰어다니는 ‘버럭 현수’의 면모를 드러내 시청자들을 속 시원하게 만들었다. 전 시어머니 최여사(김용림)의 전화로 현 시어머니에게 억울한 말을 듣게 된 동생 오은수를 대신해 정태원(송창의)에게 ‘버럭’하며 강력한 일침을 날렸던 것. 뿐만 아니라 여자라면 사족을 못 쓰는 짝사랑남 안광모(조한선)에게도 거침없는 호통을 쏟아내며 시청자들을 통쾌하게 했다. 앞으로 오현수의 동분서주 활약은 어디까지 이어지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